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6070 세대'를 위한 콘서트…'20대로 돌아가다'
등록일 : 2014.10.30
미니플레이

오늘 문화의 날에는 60.70세대를 위한 문화공연 프로그램도 마련됐는데요,

어른신들이 오랜만에 20대 청춘으로 돌아갔습니다.

노성균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원로가수 김용만씨의 공연으로 복고클럽 콘서트의 막이 올랐습니다.

노란샤스의 사나이 한명숙, 그리고 쟈니리의 공연에 무대와 객석은 하나가 됐습니다.

1970년대 안방극장에 신드롬을 일으키며 전국민을 울리고 웃겼던 드라마 ‘아씨’

원로배우 김성원,이신재,서우림 씨 등이 직접 무대에 올리 연기를 펼치자 세종문화예술회관 분위기는 절정에 달했습니다.

인터뷰>박종희(72세)/세종시 조치원읍

“친구들하고 왔는데 너무 좋다...저분들하고 우리하고 연배도 비슷하고 감사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 무료로 마련한 복고클럽 콘서트.

70∼80년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왕년의 스타들이 총출동해 100분이 넘는 시간동안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추억의 가요무대와,악단 연주, 국악 등 다채로운 공연은 중장년층에게 그 시절의 향수를 선물했습니다.

인터뷰>김성원/배우

“내년에도 또 한다고 합니다.내년에는 내용을 예상하지 못하는 작품으로 준비하겠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앞으로 관계 부처와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문화소외계층인 실버세대의 문화향유를 위해 복고클럽 콘서트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가난을 이겨내고  대한민국 산업화에 초석을 만든 6070세대.

복고클럽콘서트는 이 분들에게 과거에 대한 향수와 젊음을 되찾아주고 있습니다.

KTV노성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