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경제활성화법·적폐근절법 조속 처리도 당부
등록일 : 2014.10.30
미니플레이

박근혜 대통령은 또 현재 국회에 계류돼 있는 경제활성화법과 적폐 척결을 위한 법안의 조속한 처리도 당부했습니다.

계속해서 유진향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은 하루속히, 간곡히, 다시 한번 등의 표현을 써가며 법안 처리의 절실함을 호소했습니다.

현재 국회에 계류된 법안은 규제를 철폐하고 민생을 살리는 법안들로 국회에서 조속히 처리해 줘야 정책의 효과도 극대화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통과가 시급한 법안은 하나 하나 소개하며 법안 처리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일명 '세모녀법'으로 불리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대해 2천 3백억원의 예산을 확보하고도 한 푼도 쓰지 못하고 있고, '주택시장 정상화법'에 대해선 한 달치 월세만큼 세금을 돌려줘 서민들의 주거비 부담을 크게 낮춰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꼭 필요한 법률 개정이 제때 이뤄지지 못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과 국가 경제에 돌아가게 됩니다."

부정부패 척결을 위한 이른바 '김영란법'과 은닉재산 환수를 위한 '유병언법', 국가안전처 신설을 위한 '정부조직법'의 처리도 당부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공직혁신과 부패척결을 이루지 않고서는 다음 세대에 또 어떤 고통을 물려줄지 모르고 지금 우리의 노력은 밑 빠진 독에 물붓기가 될 것입니다."

박 대통령의 시정연설은 총 37분간 진행됐고, 의원들은 박 대통령이 경제활성화와 적폐해소를 위한 강한 의지를 보이는 대목에서는 박수로 화답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