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청년셰프들이 만든 '신세대 한식'
등록일 : 2014.11.03
미니플레이

우리 한식의 가치를 널리 전하고 나아가 한식의 날 제정을 위한 대축제가 광화문 광장에서 열렸습니다.

특히 한식 기대주들인 청년셰프이 대거 참여해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장하라 국민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누룽지를 감싸 구수한 맛을 더한 갈비찜 파스타, 상큼한 과일을 섞은 막걸리 칵테일, 국수호박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호박 국수 카나페까지 고등학생부터 청년 한식 CEO까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만든 다양한 한식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한식의 날 대축제에는 400여 명의 청년셰프들이 모여 한식의 미래를 밝혔습니다.

인터뷰> 박성혁 (26) / 청년 한식 창업가

저희 젊은이들이 새로운 농작물들을 발굴해서 한식을 많이 개발했으면 좋겠어요. 우리의 한식을 많이 알리고 싶습니다.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대형 통일비빔밥입니다.

올해가 단기 4,347년인 점을 감안해 그 숫자만큼 비빔밥을 준비했는데 팔도의 식자재를 동원해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인터뷰> 테일러 서 / 미국 10초

한식은 좀 맵긴 하지만 정말 맛있어요. 김치도 맛있고, 불고기, 갈비, 잡채 모두 맛있어요.

참가자들은 한식 세계화를 위해선 젊은 한식 인재의 발굴과 육성이 시급하다고 말합니다.

인터뷰> 이영남 / 대한민국 한식협회 공동회장

한식진흥법을 국회에 올려서 발휘되면 많은 한식 종사자들이 인재를 발굴하여 전 세계에 진출해 한식을 알릴 수 있을 겁니다.

한식이 살아야 경제가 살고! 한식이 살아야 문화가 살고!

이번 축제를 주관한 대한민국 한식협회는 이달을 한국 문화의 달로, 10월 10일은 한식의 날로 제정하기 위해 축제를 계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국민리포트 장하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