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 11. 03. 10시)
등록일 : 2014.11.03
미니플레이

[기사내용]

 

1

한미, 다음주 정상회담 추진 한반도 방위· 안보 문제 논의 전망

 

한미 양국이 다음 주 잇따라 진행되는 다자 회의를 계기로 양자 정상회담을 갖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미 정상회담이 열리면 전작권 전환시기 재연기 결정 이후 한반도 방위·안보 문제에 대해 논의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2

박 대통령, 오늘 네덜란드 국왕과 회담 일본군 위안부 문제 등 논의 주목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하는 네덜란드 빌럼 알렉산더르 국왕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두 정상은 이번 회담에서 정치·경제 분야의 실질적 협력 방안 외에도일본군 위안부 문제 등 과거사 문제가 대화 테이블 위에 오를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3

교육부,사립대 재정 건전성 지표 첫 공개 1인 교육비 최대 2000만원 이상 차이

 

교육부가 사립대학의 투명한 운영을 유도한다는 차원에서 '사립대 재정·회계 지표'를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교육비 투자비율, 장학금 규모 등의 항목에서 상위 10% 학교와 하위 10% 학교 간에 상당한 차이가 났으며, 학생 1인당 교육비는 무려 2000만원 이상 차이가 났습니다.

 

4

미국 중간선거 유세 총력전 민주당· 공화당 지지 호소

 

중간선거를 이틀 앞둔 미국 정치권이 막판 총력 유세전에 돌입했습니다.

전반적 판세가 민주당에 불리하자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나서 민주당 후보들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으며, 이에 대해 공화당은 오바마 심판론을 부각시키며 승세 굳히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5

여학생 몸 '살짝' 건드려도 벌금형 법원, 벌금 500만원 선고

 

공개된 지하 상가에서 여학생의 몸을 스치듯 건드린 30대에게 벌금형이 선고했습니다.

부산지방법원은 강제 추행 혐의로 기소된 31살 A 씨에게 벌금 5백만 원을 선고하고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40시간을 이수하도록 명령했습니다.

 

6

서울 교통량, 금요일 가장 많아 가장 적은 날은 일요일

 

일주일 가운데 서울의 교통량이 가장 많은 날은 금요일, 가장 적은 날은 일요일이라는 분석 결과가 나왔습니다.

삼성교통안전 문화연구소가 양화대교 등 100개 지점의 교통량 자료를 분석한 결과, 하루 교통량은 금요일에 731만대로 가장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7

박인비, 타이완 챔피언십 시즌 3승 미 스테이시 루이스 제치고 최종 오승

 

박인비가 LPGA투어 푸본 타이완 챔피언십에서 시즌 세 번째 정상에 올랐습니다.

박인비는 미국의 스테이시 루이스를 제치고 최종합계 22언더파로 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8

오늘 전국 초겨울 추위 일부 내륙 아침기온 영하 기록

 

11월의 첫 출근길인 오늘 현재 서울 기온 4.7도로 초겨울 못지 않은 추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천과 괴산, 충주 등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일부 내륙 지역은 아침 기온 영하를 기록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