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당정청, FTA 등 주요 현안 의견 교환 FTA 피해 방지대책 집중 논의
새누리당과 정부, 청와대가 회의를 열어 새해예산안 등 정기국회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당정청은 오늘 호주·캐나다와의 FTA 비준동의안 처리 방향과 FTA 체결에 따른 국내 농축산업 피해 방지 대책을 집중 논의했습니다.
2
한중, 오늘 중국서 외교장관 회담 FTA타결 등 정상회담 의제 조율
오늘 베이징에서 열리는 한중 외교장관 회담에서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왕이 중국 외교장관을 만나 한중 관계와 한반도 정세 등의 의견을 교환합니다.
특히 양측은 다음 주 열리는 한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북핵 문제와 FTA 타결 등 정상회담 의제를 조율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차관급 29명 공무원연금 개혁 서명 "장관급 이상 공직자도 같은 뜻"
정부 차관급 인사 29명은 중앙부처 차관회의에서 공무원 연금개혁에 동참한다는 내용의 결의문에 서명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정홍원 국무총리를 비롯한 장관급 이상 공직자들도 다음 주 국무회의에서 같은 뜻을 밝힐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4
13일 시에라리온에 에볼라 선발대 파견 각 부처와 코이카 관계자 등 11명 예정
정부가 에볼라 보건인력 선발대를 13일 시에라리온에 파견합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파견 국가와 외교적 절차가 마무리 되는 대로 발표할 예정이며, 선발대는 외교부와 국방부, 보건복지부와 코이카 관계자 등 11명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5
OECD, 내년 한국 경제성장률 3.8% 전망 지난 5월 4.0%보다 0.2%포인트 낮아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가 우리나라의 내년 경제성장률을 3.8%로 예상했습니다.
이는 OECD가 지난 5월 발표한 4.0% 보다 0.2% 포인트 낮은 수준입니다.
6
"누리과정 예산 2~3개월 분 편성" 시· 도 교육감,"추가 예산은 정부가"
전국 시·도교육감들이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을 일부 편성하기로 결의했습니다.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는 어제 긴급 총회를 열고 전체 누리 과정 예산의 2~3개월 분을 편성할 것이며 추가로 필요한 예산은 정부가 책임져야 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7
신해철 집도의사 9일 소환조사 경찰, 의료과실 여부 수사중
가수 신해철 씨의 죽음과 관련해 의료과실 여부를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오는 9일 S 병원 원장 강 모 씨를 불러 조사할 방침입니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강 원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수술 당시 상황과 수술 후 증상에 대한 진단 내용 등을 물을 예정입니다.
8
오늘 입동 추위…아침기온 4~5도 낮아 동해안 비…강원 북부에는 눈 예상
오늘은 겨울이 시작된다는 절기 입동으로 어제보다 4-5도 낮은 아침 기온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동해안에는 비가 내리고 있으며 강원 북부 산간에는 비가 눈으로 바뀌면서 최대 3cm의 눈이 내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