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정부, 13일 시에라리온에 에볼라 선발대 파견 각 부처와 코이카 관계자 등 11명
정부가 에볼라 보건인력 선발대를 13일 시에라리온에 파견합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파견 국가와 외교적 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발표할 예정이며, 선발대는 외교부,국방부, 보건복지부와 코이카 관계자 등 11명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2
차관급 29명 공무원연금 개혁 서명 "장관급 이상 공직자도 같은 뜻"
정부 차관급 인사 29명은 중앙부처 차관회의에서 공무원 연금개혁에 동참한다는 내용의 결의문에 서명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정홍원 국무총리를 비롯한 장관급 이상 공직자들도 다음 주 국무회의에서 같은 뜻을 밝힐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3
한중, 오늘 중국서 외교장관 회담 FTA타결 등 정상회담 의제 조율
오늘 베이징에서 열리는 한중 외교장관 회담에서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왕이 중국 외교장관을 만나 한중 관계와 한반도 정세 등의 의견을 교환합니다.
특히 양측은 다음 주 열릴 예정인 한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북핵 문제와 FTA 타결 등 정상회담 의제를 조율할 것으로 보입니다.
4
주한미군 기갑전투여단, 9개월마다 순환배치 척 헤이글 "한반도 배치 계획 승인"
경기도 동두천에 주둔한 주한미군 2사단 예하 제1기갑 전투여단이 내년에 해체되면서 미국 본토에 주둔 중인 1개 기갑여단이 9개월마다 순환배치됩니다.
척 헤이글 미 국방부 장관은 이런 내용을 핵심으로 하는 한반도 배치 계획을 승인했다고 미 8군사령부가 밝혔습니다.
5
OECD, 내년 한국 경제성장률 3.8% 전망 지난 5월 4.0%보다 0.2%포인트 낮아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가 우리나라의 내년 경제성장률을 3.8%로 예상했습니다.
이는 OECD가 지난 5월 발표한 4.0% 보다 0.2% 포인트낮은 수준입니다.
6
부산 ITU전권회의 오늘 폐막 ITU 표준화 총국장 배출…이사국 7선 성공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ITU 전권회의가 3주 동안의 일정을 마치고 오늘 폐막합니다.
우리나라는 ITU 가입 60여년 만에 전권회의를 개최해, ITU 표준화 총국장을 배출하고 이사국 7선에 성공했습니다.
7
대법원 '자식연금' 인정 첫 판결 아파트 받고 생활비 지급한 여성에게 원심 확정
부모가 주택을 물려주는 대가로 자녀에게서 생활비를 받는 자식연금을 인정한 첫 대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어머니의 아파트를 넘겨받은 40대 여성이 어머니에게 10년 동안 매달 120만원의 생활비를 지급했기 때문에 증여세를 낼 수 없다는 소송을 낸 데 대해 대법원은 원심을 확정했습니다.
8
오늘 입동 추위…아침기온 4~5도 낮아 동해안 비…강원 북부에는 눈 예상
오늘은 겨울이 시작된다는 절기 입동으로 어제보다 4-5도 낮은 아침 기온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동해안에는 비가 내리고 있으며 강원 북부 산간에는 비가 눈으로 바뀌면서 최대 3cm의 눈이 내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