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오늘 한중 정상회담…"fta 타결 임박" 대북정책·평화통일 지지 확보
APEC 정상회의 참석차 중국 베이징을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특히 이 자리에서 한중 FTA의 실질적 타결 선언이 이뤄질지 주목되고 있으며, 박 대통령은 우리의 대북정책과 평화통일에 대한 지지를 확보할 것으로전해졌습니다.
2
청와대 "누리과정은 법적 의무사항" 안종범 경제수석 "반드시 예산편성돼야"
청와대는 누리과정은 법적 의무사항으로 반드시 예산편성이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안종범 경제수석은 어제 브리핑에서 누리과정은 무상급식과 달리 법적으로 장치가 마련된 지자체와 지방교육청의 의무사항이라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3
2015년도 수능 문답지 배부 시작 12일까지 수송 완료…400명 동원
오는 13일 치러지는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지와 답안지 배부가 시작됐습니다.
시험지 배부는 경찰 경호아래 모레까지 진행되며 안전한 운송을 위해 인수책임자 등 모두 400여 명이 동원됩니다.
4
21일까지 호국훈련 실시…북 전면전 대비로 '사상 최대'
육·해·공군과 해병대의 합동 작전 능력을 키우기 위한 호국훈련이 오늘부터 21일까지 전국에서 실시됩니다.
군 당국은 북한이 최근 전면전을 가정한 강도 높은 군사훈련을 벌임에 따라 이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호국훈련을 사상 최대 규모로 실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이혼·재혼 기록 빼고 증명서 발급 '가족관계등록법 개정안' 입법예고
옛 배우자와의 사이에 낳은 자녀나 이혼 경력 등 민감한 개인정보를 노출하지 않고도 각종 신분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법무부가 입법예고한 가족관계등록법 개정안에는 현재 신분 관계만 기재한 일반증명서나 일부 증명이 필요한 사항만 표시하는 특정증명서를 이용하면 이혼 등의 정보 노출 없이 신분관계 증명이 가능하도록 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습니다.
6
조선통신사, 유네스코 기록유산 추진 한일 단체들, 관련사업 공동 추진
조선 후기 일본에 파견됐던 조선통신사 관련 기록을 유네스코 세계기록 유산으로 등록하는 사업이 추진됩니다.
한일 양국 관련단체들은 오늘 일본 사이타마현에서 조선통신사 행렬 재현 행사와 함께 공동회의를 열고 관련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7
경찰, 고 신해철씨 수술 병원장 조사 "위 축소수술 없었다" 거듭 주장
고 신해철 씨의 장협착 수술을 진행한 S병원 강모 원장이 송파경찰서에서 9시간 넘는 강도 높은 조사를 받고 귀가했습니다.
강 원장은 경찰 조사 뒤위 축소수술은 없었다고 거듭 주장했으며 경찰은 전문가 자문을 거쳐 의료 과실 여부를 판단할 예정입니다.
8
대체로 맑고 일교차 커 수능 당일 기온 떨어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지만 아침 기온이 크게 떨어져 일교차가 10도 안팎으로 크겠습니다.
수능일인 13일에는 전날 비가 온 뒤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