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대통령-오바마 정상회담 "북 비핵화 노력 더욱 강화"
박근혜 대통령과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어제 정상회담을 열어 북한의 비핵화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특히 북한의 행동을 바꾸기 위해서는 관련국들의 단합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이에 따라 두 정상은 북한 정세와 대책에 대해 더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2
박대통령, EAS·아세안+3 참석차 미얀마 이동 오늘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회담
APEC 정상회의를 마무리한 박근혜 대통령은 아세안정상회의와 동아시아 정상회의 참석차 미얀마로 이동합니다.
박 대통령은 미얀마에 도착해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동아시아 정상 갈라 만찬에 참석해 참가국 정상들과 다양한 현안에 대해 환담을 나눌 예정입니다.
3
정홍원 총리, 에볼라 대응 격리병동 점검 "국민 불안 해소될 때까지 대응태세 유지"
정홍원 국무총리는 어제 에볼라 환자 발생에 대비해 격리병동이 마련된 국립중앙의료원을 방문해 대응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정 총리는 에볼라 의료진 파견신청 지원에 우리 의료인들의 봉사자세를 높이 평가하며, 국민들의 불안감이 해소될때까지 빈틈없는 대응태세를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4
내일 수능 앞두고 수험생 예비소집 실시 "수험표·시험장소 등 확인 필수"
2015학년도 수능을 하루 앞둔 오늘 64만명의 수험생을 대상으로 예비소집이 실시됩니다.
고3 수험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 재수생은 수능 원서를 접수한 학교에서 수험표를 받은 뒤 자신이 선택한 과목과 영역이 맞는지와 시험 장소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5
임신부 초음파 검사, 건강보험 적용 추진 "생애주기별 보장성 강화 차원"
임신부의 산전 초음파 검사에 건강보험을 적용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생애주기별 필수의료에 대해 보장성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산전 초음파 급여화를 검토하고 있으며, 현재 초음파 검사 비용은 100% 본인 부담입니다.
6
유럽 탐사선 로제타 오늘 혜성 착륙 시도 '인류 역사상 최초 시도'
유럽의 우주 탐사선이 혜성 표면에 착륙하는 인류 역사상 최초 시도에 들어갑니다.
유럽우주국은 혜성 탐사선 로제타의 탐사로봇 '필레'가 오늘 목성의 67P 혜성에 착륙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7
프로야구 삼성, 한국시리즈 우승 넥센에 승리…사상 첫 통합 4연패
2014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삼성 라이온즈가 넥센에 승리를 거두며 시리즈 전적 4승 2패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삼성은 한국 프로야구 사상 최초로 정규시즌과 한국시리즈 4연속 통합우승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게 됐습니다.
8
오후 강풍불어 쌀쌀 밤부터 일부지역 빗방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후에는 강풍이 불면서 기온이 뚝 떨어질 전망입니다.
밤늦게는 경기북부 서해안에 비가 시작돼 내일 아침에는 전국 곳곳에서 비소식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