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 11. 12. 18시)
등록일 : 2014.11.12
미니플레이

[기사내용]

1

"변화·혁신에 어려움 있지만 안주 안 돼" 박대통령, 미래한국리포트 발표회 메시지

 

박근혜 대통령은 변화와 혁신으로 가는 길에는 수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지금 어렵다고 안주하거나 두렵다고 멈춰선다면 국가발전과 국민행복도 요원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열린 미래한국리포트 발표회에 영상 메시지를 보내 이같이 말했습니다.

 

2

"한반도 비핵화 마무리 합의" 오바마-시진핑 "北 핵프로그램 성공 못할 것"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한반도 비핵화를 마무리해야 한다"는 데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미 중 정상회담을 한 뒤 공동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밝히고 "우리는 북한의 핵 프로그램 개발이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는 데도 뜻을 같이 했다"고 말했습니다.

 

3

"내일 수능 듣기평가 때 소음통제" 합참, 전군 차원 소음통제 시행

 

합동참모본부는 수능 듣기평가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전군 차원의 소음통제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합참은 긴급한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군용 항공기의 이착륙이 금지되며, 지상에서의 사격과 기동훈련도 중지된다고 밝혔습니다.

 

4

수능일 16년 만의 입시 추위 전국 대부분 지역, 올가을 가장 추워

 

수능일인 내일은 16년 만의 입시 추위가 찾아올 전망입니다.

기상청은 내일 서울 아침 기온은 -2도로,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울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5

"中企 제품 회피 공공기관에 과태료 부과" 정 총리, 중소기업·소상공인 간담회서 밝혀

 

정홍원 국무총리는 "공공기관이 중소기업 제품을 회피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사를

강화하고 구매회피 공공기관장에 대한 과태료 부과 등 제재를 강화하는 제도적 방안도 강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오전 열린 간담회에서 공공기관이 중소기업의 제품 구매를 꺼리거나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는다는 지적을 듣고 이렇게 말했다고 총리실은 전했습니다.

 

6

한반도 통일미래센터 개관 통일 한국 가상 체험하는 '통일 테마파크'

 

청소년들이 통일 한국의 미래를 가상 체험함으로써 남북통일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경기도 연천군에 만든 한반도 통일미래센터가 오늘 개관했습니다.

류길재 통일부 장관은 기념사를 통해 한반도 통일미래센터의 사명은 청소년들에게 통일을 어떻게 이룰 것인가를 고민하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7

"UN 대북 인권결의안 18일 표결 채택할 듯" 결의안, 원안대로 채택안될 가능성 있어

 

북한 인권 상황을 국제형사재판소, ICC에 회부하도록 하는 내용의 유엔 총회 결의안이 오는 18일 관련 위원회에서 표결로 채택될 가능성이 크다고 유엔 소식통이 밝혔습니다.

이 소식통은 처음으로 북한을 ICC에 회부하는 내용이 포함돼 결의안이 원안대로 채택되지 않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8

임신부 초음파 검사, 건강보험 적용 추진 "생애주기별 보장성 강화 차원"

 

임신부의 산전 초음파 검사에 건강보험을 적용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생애주기별 필수의료에 대해 보장성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산전 초음파 급여화를 검토하고 있는데, 현재 초음파 검사 비용은 100% 본인 부담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