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2017년 본격 가동
등록일 : 2014.11.16
미니플레이

>

전북 익산에 들어서게 될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대해 국내외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오늘 외신기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가 열렸는데요, 김성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농림축산식품부가 국책사업으로 전북 익산에서 추진중인 국가식품클러스터.

세계 거대식품시장으로 성장할 동북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지난 2012년 종합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현재까지 기업지원시설 건축과 산업단지 조성 공사를 개시하는 등 2016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역할과 비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주한 외신기자 초청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미국, 뉴질랜드 등 주한 대사관 관계자와 AP, 워싱터포스터 등 국내외 기자 3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국가식품클러스터의 필요성에 대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동북아시아 식품시장에 주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주명 /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러한 추세가 새로운 산업의 기회를 열어줄 것으로 보았으며 이에 대비하기 위해 국가식품클러스터를 조성하여 투자기업들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수출의 발판이 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특히 우리나라는 동북아시아의 지리적 경제적 요지에 위치해 있어 원활한 식품 네트워크 구축에도 큰 역할을 할것으로 기대됩니다.

문정훈 교수 / 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동북아 국가들의 경제적인 성장과 이로인한 가처분 소득의 증가로 소비자들이 많은 종류의 식품을 원하고 있습니다.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중국과 한국을 잇고 한국과 일본을 잇는 교두보가 되겠습니다. ”

2017년 본격 가동되는 국가식품클러스터는 2020년 매출 15조원과 일자리 22천개를 창출할 목표로 활발한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