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2014 행복도시 세종박람회' 개막
등록일 : 2014.11.17
미니플레이

남>

정부기관 3단계 이전을 맞아 행정중심복합도시 최초의 도시 박람회가 세종에서 열렸습니다.

여>

기업들에게는 세종의 기업환경을 참가자들에게는 기업들의 첨단 기술을 체험하는 마당이 펼쳐졌습니다.

보도에 이충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정부세종청사 부지에 들어선 4층 높이의 행정지원센터가 첫 손님을 맞았습니다.

행정중심도시의 발전과정과 미래상을 담은 첫 박람회로, 3단계 청사이전을 앞두고 도시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한겁니다.

서승환 장관 / 국토교통부

“행복도시 건설과정을 되돌아보고,지역발전의 중추도시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서 세종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박람회장 4층 전시장엔 용의 모습을 상징하는 정부 세종청사를 중심으로 행정중심복합도시의 건설과정과 전체 모습을 3D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첨단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세종의 교육환경에 자전거와 미래 운송장치 등 친환경적인 교통수단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청은 세종특별자치시로 이주하는 이주종사자들의 주건 안정과 도시성장을 위한 자족기능을 위해 더욱 힘 쓰겠다는 입장 입니다.

이충재 청장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사실기업이나 대학, 종합병원유치를 위해 노력을 해왔는데, 그중에서도 기업과 대학이 입지 하는 4생활 권에 산학연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거기에 첨단 산업단지와 지식산업센터, 벤처단지를 조성해서 우수한 벤처기업과 연구기관들을 많이 유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개막식 뒤 행복도시 심포지엄이 열렸고 행복청과 입주 희망기업 간 업무협약체결도 이뤄졌습니다.

또, 2층 대 전시실에서는 세종을 터전으로 삼을 시민과 기업들의 체험마당으로 이어졌습니다.

오는 2018년까지 세종시에 응급의료시설 등 5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을 설립하기로 결정 한 충남대학교 병원은 병원 소개를 위한 별도의 부스를 마련하고, 박람회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심혈관계 질환 예방을 위한 의료·건강상담을 펼쳐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충현 기자 / ktvwin@naver.com

박람회장을 찾은 일반 시민에게는 도시이미지와 어울리는 신기술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가, 참가 기업들 에게는 세종의 기업환경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KTV 이충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