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12일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창립 20주년 기념식에 영상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영상 메시지에서 경제 재도약을 위해 창조경제로의 전환이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영상메시지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창립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대한민국의 오늘이 있기까지 묵묵히 헌신해 오신 과학기술인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20년 동안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학술조사와 정책자문, 연구 활동, 국내외 정보교류 등을 통해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역량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지금은 세계 주요국 한림원과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아시아 한림원연합회 회장국으로 국제과학기술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에 큰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지금 우리는 창조적 기술과 아이디어가 국가발전을 좌우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 경제가 다시 한 번 재도약하기 위해서도 과학기술과 ICT를 토대로 국민의 창의적 역량을 꽃피워내는 창조경제로의 전환을 이뤄내야만 합니다.
산업화와 경제발전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 오신 여러분께서 우리가 창조경제 시대의 선도국으로 발돋움하는 데에도 크게 기여해 주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정부도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각종 규제를 개선해서, 여러분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