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 11. 18. 14시)
등록일 : 2014.11.18
미니플레이

[기사내용]

1

초대 국민안전처 장관 박인용 내정 재난안전 컨트롤타워 내일 출범

 

박근혜 대통령이 신설된 국민안전처 장관에 박인용 전 합참차장을, 인사혁신처장에는 이근면 삼성광통신 경영고문을 임명했습니다.

재난안전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될 국민안전처는 내일 공식 출범합니다.

 

2

이주영 장관 "선박공유제 도입해야" "선사 열악해 새 배 만들 여력 없어"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은 세월호 참사의 원인이 된 노후 선박 대책과 관련해 "일본의 선박공유제 같은 것을 도입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장관은 세월호 범정부사고대책본부 공식 해체를 앞두고 기자들과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우리나라 내항여객선의 선사를 보면 아직 영세하고 자본이 열악해 새 배를 만들 여력이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3

UN, 북한인권결의안 내일 표결 2005년 이후 가장 강력한 결의안

 

유엔총회 3위원회가 우리 시간으로 내일 새벽 유럽연합과 일본 등 50여개 국이 제안한 북한인권 결의안 표결을 실시합니다.

이 결의안은 북한 인권 문제를 국제형사재판소에 회부하고 반인도 범죄 책임자에 대한 제재 조치를 부과하는 것이 골자로 2005년부터 채택돼 온 결의안 가운데 가장 강력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4

수능시험 이의신청 '폭주' 평가원 24일 정답 확정 발표

 

올해 수능의 생명과학 2와 영어과목 문제에 오류가 있었다는 이의신청이 1000건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한국교육과정 평가원은 제기된 이의신청을 검토해 오는 24일 최종 정답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5

예금, 자녀명의 5천만 원까지 허용 개정 금융실명제법 29일 시행

 

29일부터 배우자 명의로 6억 원, 자녀 명의로 5000만 원, 부모 이름으로는 3000만 원까지 차명계좌 예금이 허용되지만이 범위를 넘어서면 처벌이 대폭 강화됩니다.

금융위원회는 차명계좌를 원칙적으로 금지하되 이 같은 예외조항을 둔 금융실명제법 개정안이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6

금융거래 무관한 개인정보 수집 금지 내년부터 시행…금융위 입법예고

내년부터 금융기관과 거래할 때 결혼기념일 등 거래와 무관한 정보 수집이 줄고 제출된 정보는 모두 신용정보로 간주돼 보호받게 됩니다.

금융위원회는 이런 내용을 담은 법률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고 밝혔습니다.

 

7

한국 출산율 세계 3번째로 낮아 여성 수명은 3위로 높은 수준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아이를 적게 낳는 3대 국가 중 하나로 꼽혔습니다.

반면 우리나라의 여성 수명은 세계 3위로 매우 높은 수준이었는데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오늘 관련 보고서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밝혔습니다.

 

8

축구대표팀 오늘밤 이란과 평가전 손흥민·이청용 등 최정예 멤버 출전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오늘 밤 중동의 강호 이란을 상대로 평가전을 치릅니다.

대표팀은 이번 평가전에서 손흥민과 이청용, 기성용 등 최정예 선수들을 모두 내세워 이란 원정 첫 승에 도전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