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작년 수학능력시험 지리 오류 교육부, 피해학생구제안 발표
교육부는 오늘 작년 수능 세계지리 문제 오류에 따른 세부적인 피해 학생 구제안을 발표합니다.
앞서 교육부와 교육과정평가원은 작년 수능 세계지리 8번 문항의 오류를 공식 인정하고 이 문항을 모두 정답처리 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2
"콘텐츠산업 2020년 매출 95조 육박" 한국문화관광연구원 "32% 가량 성장"
우리나라 콘텐츠산업 매출규모가 케이팝 등 한류열풍에 힘입어 2020년에는 최대 95조원에 육박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정헌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부연구위원은 콘텐츠사업의 경제적 효과와 전망분석 보고서에서 현재의 성장세가 계속된다면 매출액이 2020년에는 32% 가량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3
학교폭력 처리 새 가이드북 마련 학교폭력 개념 확대…다음달 보급
교육부는 학교폭력 신속 대응을 위해 '학교폭력 사안처리 가이드북'을 개정해 다음달 보급하기로 했습니다.
개정된 가이드북은 학교폭력의 개념을 학생의 신체·정신·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모든 행위로 확대하고, 초기대응에서 조치이행으로 이어지는 사안처리 절차도 밝힐 예정입니다.
4
화재 펜션 업주부부 15시간 조사 경찰, 사전구속영장 신청 검토
화재로 10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전남 담양 펜션의 업주 부부가 경찰에서 15시간 이상 강도 높은 조사를 받았습니다.
담양경찰서는 광주 기초의원인 최모씨 부부를 상대로 바비큐장 등 펜션 내 불법 건축물이 지어진 경위와 실제 소유주 등을 조사했으며, 업무상과실치사상 등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 신청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5
"북한 영변 원자로 재가동 가능성" 38노스 "냉각탑에서 증기 관측돼"
북한이 영변 핵시설 가운데 사용후 핵연료의 재처리시설을 재가동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됐다고 미국의 북한 전문 웹사이트 38노스가 주장했습니다.
38노스는 지난 4일 촬영된 위성사진을 분석한 결과 재처리 시설인 방사화학실험실과 연결된 건물 냉각탑에서 증기가 관측됐다면서 이같이 분석했습니다
6
파리 유학 북한 대학생 호송 중 탈출 강제송환 과정서 탈출해 은신한 듯
프랑스 파리에서 유학하던 북한 고위층의 엘리트 대학생이 자신을 강제송환하려던 북한 호송조에 끌려가다 극적으로 탈출해 은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 학생 한 모 씨는 최근 북한 당국의 장성택 잔재 청산작업으로 숙청당한 인물의 아들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7
오바마 이민개혁안 발표 임박 "불법 이민자에 체류권한 부여"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최대 500만 명의 불법 이민자에게 합법적인 체류 권한을 부여하는 이민개혁안을 우리 시간으로 내일 오전 발표합니다.
중간선거에서 압승을 거둔 공화당은 오바마 대통령의 행정 명령에 강력하게 반대하고 있어 연말 정치권의 극한 대립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8
전국 대체로 맑고 건조 서울·경기 밤부터 구름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서울과 경기도 등 일부지역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질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