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공무원연금, 우리가 역사적으로 책임져야" 박 대통령, 어제 새누리당 지도부 회동
박근혜 대통령은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해 다음 정부와 미래 세대를 위해 우리가 역사적으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어제 오후 김무성 대표와 이완구 원내대표 등 새누리당 지도부를 청와대로 초청해 회동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2
박 대통령, 리퍼트 미 대사 첫 면담 오늘 신임 주한외국대사 신임장 제정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최근 부임한 마크 리퍼트 신임 주한 미국대사와 처음으로 면담합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리퍼트 대사 등 신임 주한 대사 3명으로부터 각각 신임장을 제정받은 뒤 이들과 개별적인 대화를 나눌 것으로 보입니다.
3
"푸틴대통령 김정은과 정상회담 준비돼" 러 외무 "북한, 6자회담 복귀 의사 밝혀"
러시아는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과 정상회담을 할 준비가 돼 있다고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밝혔습니다.
라브로프 장관은 어제 최룡해 노동당 비서와 회담한 뒤 북한이 아무런 전제조건 없이 6자회담에 복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말했습니다.
4
"육로 평양방문 희망" 이희호 여사 방북 오늘 협의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의 방북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오늘 개성공단에서 남북간 실무협의가 열립니다.
앞서 김성재 김대중아카데미 원장은 인도적 차원의 방북인만큼 영유아 시설 두세 곳과 평양 방문을 희망하며, 이 여사가 고령인 점을감안해 육로 이동을 원한다고 덧붙였습니다.
5
기재부 재정기획국 신설 통일정책 전담조직도 마련
기획재정부가 중장기 재정운용과 세수 확보 등 재정건전성에 무게를 싣기 위해 재정기획을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기재부는 통일 관련 경제정책을 담당하는 거시경제전략과도 경제정책국 안에 마련할 방침이며, 이같은 내용의 직제 개편안을 두고 안전행정부와 협의를 거의 마무리 지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6
에볼라 보건인력 선발대 오늘 귀국 안전 대책·에볼라 치료소 점검
에볼라 바이러스 대응을 위한 우리나라 보건 인력 파견 준비차 현지에서 실사 활동을 벌였던 선발대 일부가 오늘 오후 귀국합니다.
선발대는 영국과 시에라리온을 방문해 우리 보건인력에 대한 안전 대책을 논의하고 영국이 시에라리온에서 운영중인 에볼라 치료소 상황 등을 점검했습니다.
7
도서정가제 오늘 전면 시행 15% 이내 할인 가능
지나친 가격 경쟁을 막는 대신 콘텐츠의 질로 경쟁하도록 하는 개정 도서정가제가 오늘부터 전면 시행됐습니다.
도서정가제 시행으로 모든 책의 할인율은 15% 이내로 제한되며, 예외 항목이었던 실용도서와 초등학교 참고서 등도 정가제의 적용을 받게 됐습니다.
8
오늘 서울.경기 등 늦은 밤 비 낮 최고기온 11~18도로 포근
오늘 서울과 경기도, 강원 영서지방은 차차 흐려져 밤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11도에서 18도로 다소 포근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