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연평도 포격 도발 4주기…"완벽한 대비태세 갖춰야"
등록일 : 2014.11.26
미니플레이

4년 전 북한이 연평도를 포격했던 사건은 여전히 우리 국민들의 가슴 속에 씻을 수 없는 고통으로 남아 있습니다.

연평도 포격도발 4주기를 맞아, 정부는 북한의 도발에 맞서 완벽한 대비태세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북한 연평도 포격 도발 4주기 추모식이 유가족과 해병 부대원을 비롯해 시민과 정부 인사 등 4천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추모식에서는 당시 북한의 포격으로 숨진 고 서정우 하사와 문광욱 일병 등 장병들과 민간인 희생자 네명의 넋을 기렸습니다.

어제 이집트 등 3개국 순방을 떠난 정홍원 국무총리를 대신해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추모사에서, 북한의 끊임없는 도발에 맞서 굳건한 안보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한민구 / 국방부 장관

“이처럼 북한의 끊임없는 도발에 맞서, 우리는 어느 때보다 안보에 대한 각오를 더욱 굳게 다져야 하겠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북한이 우리 영토와 국민의 안전을 넘볼 수 없도록 완벽한 대비태세를 갖추어야 합니다.”

북한은 지난 2010년 11월, 연평도에 방사포 등 170여발을 기습 발사해 장병과 민간인 네명이 숨지고, 16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오늘 추모식과 함께 연평도 평화추모공원과 전사자들의 출신 학교에서도 추모행사가 동시에 열렸습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