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류 열기 타고…K-뷰티 세계로 [국민리포트]
등록일 : 2014.11.26
미니플레이

남>

K- 팝과 드라마에 이어 국내 미용업계의 해외 진출이 활발해 지고 있습니다.

여>

K- 뷰티로 불리우는 미용 산업의 세계화를 위한 마케팅도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박선미 국민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서울의 한 백화점입니다.

면세점이 중국인 관광객으로 발 디딜 틈 없이 북적입니다.

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단연 국산 화장품입니다.

우리 미용 제품의 이런 인기는 뷰티 기업 박람회장에도 이어집니다.

화려한 디자인의 네일아트 코너 체험 해 보려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네일스티커, 젤네일, 자동 네일 기계까지 인기만큼 제품과 기계도 다양합니다.

새싹 등으로 만든 화장품, 코코넛 향초 등 천연재료의 제품들도 눈길을 끕니다.

한류열기를 타고 국내 미용 상품의 세계시장 개척을 위한 마케팅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한류 영향으로 한국의 미용 산업에 아시아는 물론 유럽과 남미지역에서도 관심이 많습니다.

신홍선 / 중국 요령성 심양

"보여주신 제품들은 친환경적이며 설명도 세심하게 잘 해주셨습니다. 제품 중 양초에 큰 매력을 느꼈는데요. 추후 논의를 통해 본 회사와 합작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조세 안토니오 / 멕시코

"한국에서 새로운 사업관계를 모색중이고 한국 제품들이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유망 국내 미용 제품을 세계에 소개하는 박람회는 화장품과 헤어 네일 등 350개 업체가 참여했고 25개 나라의 바이어가 상담할 정도로 K- 뷰티 산업의 인기를 보여줬습니다.

손정슬 / 킨텍스 프로젝트대행팀 대리

"한류의 영향으로 케이 뷰티가 사랑받고 있어요. 이 박람회는 중소기업들이 비즈니스를 꿈꿀 수 있도록 합니다."

K-팝과 드라마에 이어 우리의 새로운 성장 산업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한국의 미용 제품의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켓팅이 다양화 다변화되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박선미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