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은 또 최근 문제가 된 공직기강비서관실의 문서유출과 관련해 결코 있을 수 없는 국기문란행위라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의 발언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있을 수도 없고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청와대에는 국정과 관련된 여러 사항들뿐 아니라 시중에 떠도는 수많은 루머들과 각종 민원들이 많이 들어옵니다. 그러나 그것들이 다 현실에 맞는 것도 아니고 사실이 아닌 것도 많이 있습니다.
만약 그런 사항들을 기초적인 사실 확인조차 하지 않은 채 내부에서 그대로 외부로 유출시킨다면 나라가 큰 혼란에 빠지고 사회에 갈등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번에 문건을 외부에 유출하게 된 것도 어떤 의도인지 모르지만 결코 있을 수 없는 국기문란 행위입니다.
이런 공직기강의 문란도 반드시 바로잡아야 할 적폐 중 하나입니다. 또한 조금만 확인해 보면 금방 사실 여부를 알 수 있는 것을 관련자들에게 확인조차 하지 않은 채 비선이니 숨은 실세가 있는 것 같이 보도를 하면서 의혹이 있는 것 같이 몰아가고 있는 것 자체가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선진국을 바라보는 대한민국에는 이런 근거 없는 일로 나라를 흔드는 일은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는 하루빨리 밝혀서 의혹을 해소해야 합니다. 이 문서 유출을 누가 어떤 의도로 해서 이렇게 나라를 혼란스럽게 하는지에 대해서도 조속히 밝혀야 합니다.
검찰은 내용의 진위를 포함해서 이 모든 사안에 대해 한 점 의혹도 없이 철저하게 수사해서 명명백백하게 실체적 진실을 밝혀 주길 바랍니다.
누구든지 부적절한 처신이 확인될 경우에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일벌백계로 조치할 것입니다.
또한 악의적인 중상이 있었다면 그 또한 상응하는 책임을 물어야 할 것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희망의 새시대 (373회) 클립영상
- 박 대통령, 제3차 통일준비위원회 주재 1:34
- 박 대통령 "문서유출, 국기문란 행위…일벌백계" 2:12
- "추가 구조소식 없어"…정부, 사고대책반 구성 2:23
-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주요 공항 '보안강화' 1:48
- 경비근로자 고용지원 확대…1만여 명 혜택 2:01
- 구세군 자선냄비 모금 시작…31일까지 계속 1:53
- "나눌 수록 커집니다"…사회복지나눔대회 1:52
- 망신주기식 빚 독촉 금지 개정 채권추심법 시행 [집중 인터뷰] 15:09
- 게임축제 지스타, 20만 명 열광 [국민리포트] 3:03
- 장애인 학생들의 희망나눔음악회 [국민리포트] 2:24
- 부부 참전 호국영웅 합동 회혼례 [국민리포트] 3:19
- 전통 떡 '각색편' 배워보세요 [국민리포트] 2:13
- 시간선택제 일자리 활성화 방안은? [정책이슈 톡톡] 1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