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 12. 04. 14시)
등록일 : 2014.12.04
미니플레이

1

부정수급자 지원 대상서 '영구 퇴출' 정부, 부정수급 명단 공개· 과징금 5배 부과


국가의 보조금을 고의로 부정 수급하면 보조사업 참여와 지원이 영원히 금지되고 명단 공개와 부정수급액 5배의 과징금이 부과되는 등 강도 높은 벌칙을 받게 됩니다.

정부는 오늘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이런 내용의 국고보조금 부정 수급 종합 대책을 확정했습니다.


2

중소2업 R&D 인력난 타개 나선다 중소기업청, 중기 지원책 발표


정부가 지방 중소기업 R&D 센터를 조성하는 등 중소기업의 R&D 인력난 해소에 나섭니다.

중소기업청은 오늘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지방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한 지원책을 발표했습니다.


3

국민 10명 중 7명 "남북 통일 필요하다" 통일연구원, 국민 통일인식 조사


국민 10명 가운데 7명이 '통일이 필요하다'고 답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통일연구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전국 성인남녀 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69.3%가 '통일이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4

"북 핵공격 협박…도발시 단호히 응징"정홍원 총리, "철두철미하게 도발 차단"


정홍원 국무총리는 오늘 정부와 군은 철두철미한 대비태세로 북한 도발 가능성을 차단하고, 만약 북한이 도발을 감행한다면 이를 단호히 응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국방대 안보과정 졸업식 축사에서 북한이 유엔 북한 인권결의안이 채택됐을 때핵공격 가능성까지 거론하며 협박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5

'규제신문고' 건의 수용률 31.9% 1천300건 규제개선 완료


박근혜 대통령의 지시로 개설된 규제신문고를 통해 들어온 규제개선 건의가 세 건중 한 건 꼴로 수용돼 1,300건에 가까운 규제개선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접수된 건수의 31.9%를 수용했으며, 수용률은 지난해에 비해 4배 가까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아이폰6 보조금 대란' 이통사 유통점에 첫 과태료


'아이폰6 보조금 대란'을 일으킨 SK텔레콤과 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의 유통점들에 대해 처음으로 과태료가 부과됐습니다.

또 이동통신3사는 회사와 영업 담당 임원이 형사고발 된 데 이어 총 24억원의 과징금을 물게 됐습니다.


7

국내 수입차 부품, 외국보다 훨씬 비싸 30개 부품 중 23개 가격 높게 나타나


국내 수입차 부품 가격이 외국에서 팔리는 것보다 훨씬 비싼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 시민모임이 수입 자동차 5개 차종의 6개 부품 가격을 분석한 결과, 조사 대상 30개 부품 중 23개 부품의 국내 판매 가격이 외국 평균 가격보다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8

삼성 임원 353명 승진 삼성전자 실적 부진 등으로 규모 줄어


삼성그룹이 부사장 마흔두 명과 전무 쉬흔여덟 명 등총 3백 쉬흔세 명의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승진자 규모는 삼성전자 실적부진 등을 반영해 작년보다 백 스물 두 명이나 줄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