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북 핵공격 협박…도발시 단호히 응징" 정홍원 총리, "철두철미하게 도발 차단"
정홍원 국무총리는 오늘 정부와 군은 철두철미한 대비태세로 북한 도발 가능성을 차단하고, 만약 북한이 도발을 감행한다면 이를 단호히 응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국방대 안보과정 졸업식 축사에서 북한이 유엔 북한 인권결의안이 채택됐을 때핵공격 가능성까지 거론하며 협박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2
부정수급자 지원 대상서 '영구 퇴출' 정부, 부정수급 명단 공개· 과징금 5배 부과
국가의 보조금을 고의로 부정 수급하면 보조사업 참여와 지원이 영원히 금지되고 명단 공개와 부정수급액 5배의 과징금이 부과되는 등 강도 높은 벌칙을 받게 됩니다.
정부는 오늘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이런 내용의 국고보조금 부정 수급 종합 대책을 확정했습니다.
3
중소기업 R&D 인력난 타개 나선다 중소기업청, 중기 지원책 발표
정부가 지방 중소기업 R&D 센터를 조성하는 등 중소기업의 R&D 인력난 해소에 나섭니다.
중소기업청은 오늘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지방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한 지원책을 발표했습니다.
4
한은, 현행 물가안정목표제 개선 검토 "기준지표 변경가능성 검토할 계획"
한국은행이 소비자물가를 기준으로 3년마다 설정하는 현행 물가안정목표제의 개선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한은 관계자는 내년에 물가안정목표를 설정하는 작업을 벌이면서 목표 수준과 함께 기준지표의 변경 가능성까지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5
'규제신문고' 건의 수용률 31.9% 1천300건 규제개선 완료
박근혜 대통령의 지시로 개설된 규제신문고를 통해 들어온 규제개선 건의가 세 건중 한 건 꼴로 수용돼 1,300건에 가까운 규제개선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접수된 건수의 31.9%를 수용했으며, 수용률은 지난해에 비해 4배 가까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진천군, 돼지 50여 마리 구제역 의심 충북도, 시료채취 정밀 검사 중
충북 진천군의 한 돼지농장에서 구제역 증세를 보여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충북도는 시료를 채취해 정밀 검사중에 있으며 결과가 나오는대로 해당 돼지를 매몰처리할 계획입니다
7
추위와 폭설로 채소값 26∼67% 상승 시금치· 대파· 적환무 상승폭 커
겨울철 채소값이 이 달 들어 갑자기 추워진 날씨와 폭설때문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에 따르면 어제 기준으로 30가지 주요 채소 도매가격이 지난주 평균보다 27%에서 67% 올랐고, 시금치와 대파, 적환무 등의 상승폭이 컸습니다.
8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19일 개장 개장 첫날 스케이트 이용 무료
서울시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오는 19일부터 내년 2월 8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용 요금은 1시간당 천 원이지만, 개장 첫날인 19일에는 무료로 스케이트를 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