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 12. 05. 16시)
등록일 : 2014.12.05
미니플레이

1.

박 대통령, 13일 캄보디아 총리 정상회담

통상·투자 등 협력 확대 방안 논의


박근혜 대통령은 오는 13일 청와대에서 훈 센 캄보디아 총리와 정상회담을 하고 양국 협력 방안을 논의합니다.

양국은 통상과 투자, 개발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한반도 지역정세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2

"제조업 IT 융합 창조경제 구현해야"

박 대통령, 무역의날 기념식 참석


박근혜 대통령은 수출의 근간인 제조업을 IT와 융합하는 제조업혁신 3.0 전략을 적극 추진해 산업부문의 창조경제를 구현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무역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수출산업 체질을 바꿔나간다면 제2의 무역입국 시대를 열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3

"北 비핵화 의지가 중요"

"기존 입장에 변화 없어"


한국을 방문 중인 북핵 6자회담 미국 측 수석 대표인 성 김 미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는 6자회담 재개를 위해서는 북한이 먼저 비핵화에 대한 진정성 있는 태도를 보여야 한다는 기존 입장에 변화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성 김 특별대표는 오늘 오전 우리 측 6자회담 수석대표인 황준국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면담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습니다.


4

'관피아 방지' 법사위 소위 통과

취업 제한 기간 퇴직후 3년으로 연장


국회 법제 사법위원회는 오늘 법안심사 소위를 열고 퇴직 공직자의 취업 제한을 강화하는 내용의 '공직자 윤리법 개정안,'이른바 '관피아 방지법'을 통과시켰습니다.

개정안은 퇴직자의 취업 제한 기간을 현행 퇴직 후 2년에서 3년으로 1년 연장하고, 고위직 퇴직자의 취업제한 여부를 심사할 때 업무관련성의 범위를 퇴직 전 5년 동안 소속했던 '부서'에서 소속했던 '기관'의 업무로 확대하도록 했습니다.


5

때 이른 '동장군 맹위'

"주말까지 계속 추워"


오늘 아침 서울의 최저기온이 영하 10.1도를 기록하는 등 평년보다 매서운 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이번 추위가주말까지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6

세월호 선체처리 현장조사 이달 착수

해수부, 선체처리 관련 TF 회의


정부가 세월호의 인양 등 선체 처리를 위한 현장조사를 이달 중 최대한 빨리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세월호 선체처리 관련 기술검토 TF 회의를 열고 기상 상황을 고려하되 가능한 이른 시일 안에 현장조사 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7

경찰청, 성범죄 수사 강화

'성폭력 대책과' 신설


성범죄 예방과 수사 강화를 위해 경찰청에 성폭력 대책과가 신설됩니다.

경찰청은 성범죄를 전담하던 여성청소년과 안에 성폭력 대책계를 성폭력 대책과로 확대해 내년부터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8

국민연금 부부 수급자 20만쌍 넘어

여성 수급자 비율 높아져


노후에 남편과 아내가 모두 국민연금을 받는 부부 수급자가 20만쌍을 넘어섰습니다.

국민연금공단에 따르면 지난 9월 현재 부부 수급자는 합산 평균 월 60만천원을 받고 있으며, 여성 수급자의 비율이 점점 높아지면서 부부 수급자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