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생필품 담아 희망을 드립니다
등록일 : 2014.12.08
미니플레이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생필품 선물박스를 포장하는 행사가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렸습니다.

'희망나눔 박싱데이' 행사장에 이 설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선물박스에 고추장, 참기름, 당면 등을 담는 손길이 분주합니다.

자원봉사자들이 선물박스에 차곡차곡 넣고 있는 생활필수품은 모두 17가지로 10만 원어치에 해당됩니다.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희망나눔 박싱데이'에는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가했습니다.

이날 행사장에는 현장을 지나던 시민들도 동참했습니다.

'박싱데이'는 유럽에서 크리스마스 다음 날 상자에 곡물 등을 담아 어려운 이웃에게 선물하는 관습에서 유래됐습니다.

'희망나눔 박싱데이' 행사는 서울시와 굿피플이 지난 2012년부터 해마다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상혁(8)/ 서울 성북구 길음로

"힘든 사람들 도와줘서 재밌었어요."

인터뷰> 권지연(16)/ 서울 광진구 강변로

"오늘 엄마랑 청계천 왔다가 우연히 행사에 참여하게 됐는데 제가 한 조그만 일들이 불우한 이웃들을 도와줄 수 있다고 하니까 마음이 따뜻해지고 좋았어요."

이날 자원봉사자와 시민 등이 포장한 선물박스는 3백 개에 이릅니다.

서울시와 굿피플은 올해 모두 만 8천개 18억 원어치의 선물박스를 마련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박싱데이를 후원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여의도순복음교회, CJ제일제당 등도 따로 선물박스를 포장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인터뷰> 이영훈/ NGO 굿피플 이사장

"이 사랑의 나눔은, 나눌수록 더 사랑이 풍성해지고 커지는 것이기 때문에 어느 한 단체나 한 교회가 아니라 전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사랑의 나눔 행사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날 정성스럽게 포장된 선물박스는 서울시 푸드뱅크를 통해 독거노인 어르신, 기초수급자, 다문화가정 등 서울시 소외 계층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이번 희망 나눔 박싱데이 행사는 연말을 맞아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을 되돌아보게 하는 좋은 자리가 됐습니다.

국민리포트 이 설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