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966회)
등록일 : 2014.12.08
미니플레이

1

"통일은 세계 인류에게도 대박 될 것"

박대통령, 세계정책회의 기조연설


박근혜 대통령은 통일은 한국뿐만 아니라 동북아를 넘어 세계 인류에게 대박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개최된 세계정책회의 기조연설에서 한반도 평화 통일은 세계 평화와 안보를 위한 글로벌 거버넌스 강화에 중요한 기여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2

북한 공군 사령관, 최영호로 교체

김정은 시찰 영접


북한 인민군 공군 사령관이 리병철에서 최영호로 교체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오늘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조선인민군 제458군부대를 시찰했다고 보도하면서 최영호 항공군 중장을 사령관으로 호명했다고 밝혔습니다.


3

"평창올림픽 분산 개최 평창이 결정할 일"

IOC, 내년 3월말까지 분산 개최 결정


국제올림픽위원회, IOC의 구닐라 린드버그 평창동계올림픽 조정위원장은 최근 제기된 썰매 종목 분산 개최설과 관련해 한국이 결정할 일이라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린드버그 조정위원장은 IOC는 썰매 종목을 치를 수 있는 슬라이딩센터가 다른 나라에 있는지 확인해 줄 수 있지만 이 종목들을 평창에서 개최할지 여부는 평창 조직위가 결정할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4

국민안전처, 선박내 소화기 일제 단속

겨울철 해상 화재 예방 대비


겨울철 해상 화재 예방과 대비를 위해 선박 내 소화기에 대한 일제 단속이 실시됩니다.

국민안전처 해양경비안전본부는 29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단속을 실시해 해상용으로 승인받은 소화기를 비치하지 않은 선박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입니다.


5

"빈곤층 노인가구 7년간 2배 증가"

72만가구에서 148만가구로 늘어


지난 7년간 빈곤층에 속하는 노인가구가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경제연구원은 기초생활보장 수급 대상자와 차상위계층 노인가구가 2006년 72만 가구에서 지난해 148만 가구로 2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6

해상 초계기 2대 서베링해 파견

오늘부터 본격 수색작업


서베링해에서 침몰한501 오룡호의 수색작업을 위해 파견된 우리 해군 초계기가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실종자 수색을 실시합니다.

초계기들은 러시아 방공 식별구역 진입에 대한 수속이 끝나는 오늘쯤, 사고 해역에 투입돼 실종자 수색에 나설 예정입니다.


7

"납골당 이용 중단시 사용료 일부 반환해야"

공정위, 불공정조항 시정조치


앞으로는 납골당 이용을 중단해도 사용료 일부를 돌려받을 수 있게 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7개 민간사업자와 9개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납골당 이용약관·규정 중'사용료 환불 불가' 등 불공정조항을 시정하도록 조치했다고 밝혔습니다.


8

"필리핀 태풍에 한국인 천여 명 발 묶여"

필리핀 당국, 항공편 모두 운항 취소


태풍 '하구핏'이 필리핀에 상륙하면서 관광객을 포함해 한국인 천여 명의 발이 묶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필리핀 당국은 오늘 운항 예정이던 194개 항공편 모두 운항을 취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