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아세안 6개국과 잇따라 정상회담
등록일 : 2014.12.11
미니플레이

박근혜 대통령이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계기로 아세안 개별 국가들과 잇따라 양자회담을 했습니다.

먼저 미얀마와 인도네시아, 라오스와의 정상회담 소식, 김유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은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공동의장국인 미얀마의 떼인 세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내년이면 수교 40주년을 맞는 한국과 미얀마의 관계가 더욱 발전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내년은 한국과 미얀마가 수교한 지 40주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해인 만큼 양국 관계가 더욱 긴밀하게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두 정상은 내년 양국 고위급 인사의 교류와 문화교류 증진 방안에 대해 협의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인도네시아의 조코 위도도 대통령을 만났습니다.

지난 1일 베링해에서 침몰한 원양어선 오룡호에서 인도네시아 선원이 희생된 것에 위로를 전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우리 국적의 원양어선 침몰사고가 발생해 선박에 탑승한 인도네시아 측 선원들이 희생된 것에 대해서 대통령님과 유가족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sync>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오룡호에 인도네시아 선원 35명이 탑승했습니다. 참 안타깝지만 그런 사태에 대해 조속한 조치를 취해주신 한국 정부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박 대통령은 인도네시아가 고위급 인사교류, 방산 협력 등을 통해 우리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왔다며 앞으로도 양국 관계가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했습니다.

이어 라오스의 통심 탐마봉 총리를 만난 박 대통령은 우리 기업의 라오스 진출확대와 기업 애로사항 개선을 위한 라오스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