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서울서 유럽 크리스마스 정취 만끽
등록일 : 2014.12.16
미니플레이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이란 말 들어보셨나요.

유럽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시청 앞 광장에 큰 시장을 열고 크리스마스 음식과 물품을 판매하는 마켓이 열리는데요.

유럽 11개 나라가 참가한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이 서울 성북구에서 열렸습니다.

이선민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유러피언 크리스마스마켓이 열리고 있는 서울 성북구 성북천 분수나룹니다.

이곳 행사장은 온통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들떠 있습니다.

산타클로스와 크리스마스트리, 그리고 캐롤이 때 이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풍겨줍니다.

행사장에는 유럽의 크리스마스 문화를 즐기려는 내외국인들로 크게 북적입니다.

유럽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시청 앞 광장에 큰 시장을 열어 크리스마스 음식이나 물품을 판매하는 마켓 문화를 이곳에 재현한 겁니다.

인터뷰> 한스 알렉산더 크나이더 / 성북글로벌빌리지센터 명예동장

"개최하는 이유가 두 가지 있는데요. 첫 번째 이유는 한국에서 살고있는 유럽 사람들 다시 고향 맛볼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마켓 개최하고 있고 두 번째 이유는 당연하죠. 한국 사람들에게도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문화를 소개해주고 싶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독일 등 유럽 11개 나라가 참가해 전통 음식과 민속음악, 장식품 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즉석에서 만든 프랑스 전통 음식 크래페를 맛볼 수 있고, 독일의 맥주와 유러피언 스튜도 마시고 먹어볼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지만 유럽 각국의 독특한 크리스마스 문화를 즐기는 동안 마음은 어느새 푸근해집니다.

인터뷰> 이윤석 / 서울 성북구 선잠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나고 연말연시에 좋은 것 같습니다. 가족하고 방문하기 좋은 것 같아요."

공연이 시작되자 행사장 분위기는 한층 흥겨워집니다.

고향에서 즐기던 크리스마스 전통 음식을 친구들과 함께 나누는 외국인들의 모습이 정겹습니다.

행사 참가자들은 산타 할아버지와 사진을 찍고, 마음에 드는 물건을 고르는 등 크리스마스 추억 만들기에 바쁩니다.

인터뷰> 파크 크리스티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이번 크리스마스는 고향을 떠나 한국에서 처음 보내는 크리스마스인데요. 여기서 많은 나라의 크리스마스트리, 다른 나라의 음식, 장식들을 볼 수 있구요. 또 한국 사람들과 외국인들이 한자리에서 함께 즐길 수 있어 좋아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해마다 열리는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 이 행사를 주최한 성북구는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저소득 다문화가정 돕기에 쓸 계획입니다.

국민리포트 이선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