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근혜 대통령, 오늘 당선 2주년
자축 행사 없이 일정 소화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대선 승리 2주년을 맞습니다.
박 대통령은 지난해 당 지도부와 만찬을 하고 당직자를 초청해 오찬을 하는 등 자축성 행사를 열었지만 올해는 행사없이 평소처럼 일정을 소화할 예정입니다.
2
통진당 정당 해산 여부
오늘 오전 결정
헌정 사상 처음 있는 정당해산 심판에 대한 선고가 오늘 내려집니다.
헌법재판소는 오늘 오전 대심판정에서 통합진보당 해산 여부를 결정합니다.
3
북한 인권 결의안
유엔 총회 본회의도 통과
북한 인권 상황을 국제형사재판소 ICC에 회부하는 내용의 북한 인권 결의안이 유엔총회 본회의도 통과했습니다.
유엔 총회는 뉴욕 유엔본부에서 본회의를 열고 북한 인권 결의안을 표결에 부쳐 찬성 116표, 반대 20표의 압도적인 차이로 가결했습니다.
4
"유엔 북한 인권결의 채택 환영"
정부 "개선조치 촉구"
정부는 유엔총회 본회의에서 이전보다 강화된 내용의 북한인권 결의가 채택된 것을 환영하면서 인권 개선을 위한 실질적 조치를 북한에 촉구했습니다.
정부는 외교부 대변인 명의의 논평에서 북한인권 결의가 유엔총회에서 채택된 데 이어총회 본회의에서 최종 채택된 것을 환영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5
조현아, '증거 인멸' 개입 정황
이르면 오늘 사전구속영장청구
'땅콩 회항'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에 대해 이르면 오늘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은 조 전 부사장이 증거인멸 혐의를 부인했지만, 핵심 임원에게서 문자메시지로 이번 사건 진행과정을 보고 받아 증거인멸에 관여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6
한국 1인당 라면 소비 '세계 1위'
1인당 연간 74개 먹어
우리 국민 한 사람이 1년에 약 74개의 라면을 먹어 세계에서 1인당 라면소비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세계인스턴트라면협회 조사 결과를 인용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7
노인 4명 중 1명 '고립 상태'
사회적 활동·지원 없어
노인 네 명 가운데 한 명은 사회적 활동이나 지원이 없는 '고립 상태'에 놓여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올해 사회동향을 보면, 65세 이상 노인의 11%는 취업이나 단체 참여, 봉사활동 같은 사회활동이나 지원이 전혀 없는 '완전 고립 상태'였고, '거의 고립 상태'까지 포함하면 26%에 이르렀습니다.
8
전국 대부분 오후부터 눈·비
강원에는 최고 15cm 눈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차차 흐려져 전국 대부분 지방에 눈이나 비가 오겠습니다.
강원 내륙과 산간지방에 최고 15cm 이상, 서울과 경기, 충북 북부는 최고 7cm의 눈이 내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