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한치한' 스케이팅 열기 후끈
등록일 : 2014.12.22
미니플레이

스피드 스케이팅부터 쇼트트랙, 피겨까지 동계올림픽마다 국가대표 선수들의 멋진 활약이 돋보이는 종목들이죠.

올림픽 종목으로 보기만 했던 '스케이팅'을 생활스포츠로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이아라 국민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점프, 다시 또 점프!

제2의 김연아를 꿈꾸는 피겨 꿈나무들.

몸을 납작하게 접은 아이의 자세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현장음> "손 벌리고 따라오면서 한번 해보자"

동계스포츠의 꽃, '스케이팅'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인터뷰> 노대준 / 국민생활체육 빙상교실 강사

"(스케이팅를 하면) 온 몸을 움직이므로 성장판에 많은 영향을 줘서 키가 크거나 근력을 키워주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니까.."

특히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로 생활체육으로 스케이팅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전국 180개 반을 운영 중인 '생활체육 빙상교실'은 모집하기가 무섭게 마감되는 인기 강좌. 인터뷰> 박진선 / 과장 국민생활체육 전국빙상연합회

"동계스포츠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 저렴한 참가비에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스케이팅 강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유성호 / 서울 강동구 선사로

"강습을 규칙적으로 받아보니까 스케이팅에 대해 몰랐던 점도 알게 되고.. 스케이팅 강습이 끝나고 나서도 나중에 친구들이랑 와서 또 재밌게 탈것 같아요."

'자유학기제' 수업으로 스케이팅을 선택한 학교도 있습니다.

인터뷰> 권웅희 / 교사 경북 금호중

"역시 어린 학생들이라 빨리 적응하고 지금 세 번 정도 데리고 왔는데 거의 넘어지는 학생들 없이 중심을 아주 잘 잡고 타고 있습니다."

구석구석 안 쓰던 근육을 쓰기 때문에 전신운동 효과가 탁월하고, 균형감각 유지와 자세 교정 효과까지 볼 수 있는 스케이팅은 매력 만점 빙상 스포츠.

이번 겨울, 얼음판에서 즐기는 '스케이팅'으로 추위를 이겨내 보는 건 어떨까요?

국민리포트 이아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