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구두장인들의 수제화 작품으로 전시
등록일 : 2014.12.22
미니플레이

우리나라 최고의 구두장인 솜씨를 보여주는 수제화 작품전시회가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열렸습니다.

송나영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성수동 구두장인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수제화들이 한자리에 전시되고 있는 서울시청 시민청입니다.

'꿈의 활주로'란 이름으로 열리고 있는 이번 전시회에는 성수동 공동브랜드, 신진 디자이너, 교육기관 수료생 제작 수제화 등 모두 200여 점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성수동 수제화의 역사와 가치를 알리고 수제화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새 구두를 신은 모델들이 구두의 자태를 뽐내며 워킹을 합니다.

이 모델들이 신고 있는 구두들은 성수동 수제화 장인들이 직접 만든 작품들입니다.

이번 '꿈의 활주로' 행사에는 '크리스진 서울' 등 성수동 수제화 공동브랜드 4곳과 이겸비 등 신진디자이너 4명 그리고 오산대학교 신발패션학과 등 수제화 교육기관 4곳이 참여했습니다.

인터뷰> 장 훈 / '크리스진 서울' 사무국장

"저희 공동브랜드 크리스진 서울을 가지고 성수동의 많은 공장들과 협동해서 2015년에는 좀 더 많은 마음들이 뭉쳐져서 좋은 제품을 많은 소비자들한테 선보이고 싶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오산대, 대전과학기술대 등 구두 관련 정규과정 개설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과감한 모습의 구두 작품도 선보여 주목을 끌었습니다.

이 밖에도 '디자이너와의 대화', '살롱화제작 이벤트', '수제화제작 시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됐습니다.

인터뷰> 김슬기 /서울 성동글로벌경영고 2학년

"여러 구두 디자이너분들을 만나면서 좀 많은 조언 얻고 저도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으로서 좀 더 폭넓게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지난해 2호선 성수역에 구두 테마역 '슈스팟 성수'를 조성한 바 있는 서울시는 수제화산업의 가치를 확산하고 알리는 노력을 지속 적으로 펴나갈 계획입니다.

국민리포트 송나영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