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2004회)
등록일 : 2014.12.23
미니플레이

1

"헌재, 통진당 해산 결정 역사적 결정"

박 대통령,"헌법 수호의지 담아"


박근혜 대통령은 헌법재판소의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이 헌법수호의지를 담은 역사적 결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헌재의 결정이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뒤흔드는 헌법 파괴와 우리 사회를 혼돈에 빠뜨리는 행위를 절대 용인할 수 없다는 헌법수호 의지를 담았다고 말했습니다.


2

박 대통령 "세종시, 국토균형발전의 상징"

"명품도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


박근혜 대통령은 정부 세종청사 완공식에 참석해 정부세종청사는 세종시의 중심이자, 대한민국의 랜드마크이며 국토균형발전의 상징이라고 말했습니다.

박대통령은 이어 세종시가 진정한 행정중심복합도시로 발전하고미래형 명품도시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3

'대형재난은 총리가 사령탑'

새 재난법 국무회의 의결


대형재난이 발생했을 때 국무총리가 사령탑 역할을 하는 내용의 개정 재난법이 오늘 국무회의에서 의결됐습니다.


새 재난법에 따르면 국민안전처에 중앙대책본부를 두되, 대형재난이 발생했을 때 범정부적 통합대응이 가능하도록 국무총리에게 중앙대책본부장의 권한이 부여됩니다.


4

대학 구조개혁 5개등급 평가

하위 2등급 '불이익'


대학 입학 정원감축을 위한 정부의 구조개혁평가 기본계획이 확정됐습니다.

평가는 A~E까지 모두 5개 등급을 매기게 되는데, 하위등급인D, E등급을 받은 대학은 정부 재정지원 참여 제한 등불이익을 주기로 했습니다.


5

"북 인권, 유엔 안보리 의제 채택 환영"

정부, "북한 주민 자유·인권 누릴 수 있길"


북한 인권문제가 처음으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의제로 채택된 데 대해 우리 정부는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부는 북한에 대해 국제사회의 요구를 수용해 북한 주민 모두 자유와 인권을 누릴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6

암 발병률 사실상 첫 감소

10만명당 319.5명으로 36명 줄어


우리나라 국민의 암 발생률이 1999년 조사가 시작된 이후 사실상 처음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국가암 등록통계를 보면2012년 인구 10만 명 당 암 발생자는 319.5명으로 전년도보다 36명이 줄어 들었습니다


7

소방·해경, 성탄절·연말연시 특별경계근무

국민안전처, 다중 이용시설 집중 점검


국민안전처는 성탄절과 연말연시 들뜬 분위 속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국소방서와 해양경비안전서가특별근무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경계근무 주요 대상지는 인파가 몰리는 도심 백화점과 영화관, 공연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화재 취약시설입니다.


8

차 책임보험 보상한도

1억 5천만 원으로 올라


자동차 책임보험만 가입한 차량이나 무보험·뺑소니 차량 때문에 사고를 당했을 때 보상받을 수 있는 한도가 1억 원에서 1억 5천만 원으로 오릅니다.

국토교통부는 책임·의무보험 보상한도 확대를 핵심으로 한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시행령 일부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