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 12. 24. 18시)
등록일 : 2014.12.26
미니플레이

1

"대통령 신년회견 또는 담화 준비 중"

청와대, "형식·시기 논의"


박근혜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 또는 담화를 준비중이라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청와대 민경욱 대변인은 기자들의 질문에 담화가 될지, 회견이 될지 형식과 시기에 대해 논의중이라고 말했습니다.


2

정부, 구제역 백신 공급·접종 매달 점검

구제역·AI 방역추진계획 수립


정부가 최근 충북에서 발생한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농가에서 실질적인 백신 접종이 이뤄지는지 매달 점검하는 책임방역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국가정책 조정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구제역·AI 방역추진계획을 수립,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3

"민감 사안 발표 전 긴밀 협의"

정홍원 총리  "당정 협의도 충실히 해달라"


정홍원 국무총리는 올해 마지막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하고 "국민 생활에 밀접한 영향이 있거나 이해관계가 민감한 사안들은 파급 효과와 예상되는 문제점을 충분히 검토하고 부처 간 긴밀히 협의해 발표해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또 "중요 정책의 입법과 추진을 위해서는 국회의 이해와 협조가 필수적인 만큼 당정 협의 등 사전 조율도 충실히 해달라"고 각별히 당부했습니다.


4

국토위, '부동산 3법' 통과

29일 본회의 상정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전체회의에서 주택법 개정안 등 이른바 '부동산 3법'을 통과시켰습니다.

법안은 법제사법위를 거쳐 오는 29일 열리는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입니다.


5

"내년에도 완화적 통화정책 기조 유지"

"완만한 회복세·저물가 기조 전망"


한국은행이 내년에도 통화완화 기조를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은이 발표한 '2015년 통화신용정책 운영방향'에서 "국내 경제의 회복세가 완만한 가운데 물가도 상당 기간 낮은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므로 통화정책의 완화기조를 지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6

사이버위기경보 '주의'로 한 단계 격상

정부, 원전 자료유출 사태 감안


정부가 한국수력원자력의 원전관련 자료유출 사태를 감안해 사이버위기경보를 어제 오전9시부터 '관심'에서 '주의'로 한 단계 높였습니다.

사이버위기경보는 규정에 따라 정상에서 관심, 주의와 경계, 심각 등 5단계로 발령됩니다.


7

"10명 중 4명 해외직구 경험"

"연간 47만 원 써"


인터넷 쇼핑 경험자 10명 중 4명이 '해외 직구족'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41.6%가 인터넷을 통해 외국 상품을 구입해 본 적 있다고 답했고, 응답자의 연평균 해외 직구 이용금액은약 47만 원으로 조사됐습니다.


8

지난해 서비스 매출 1%도 안 늘어

IMF 위기 이후 최저


경기침체의 여파로 지난해 서비스업 부문의 전년 대비 매출액 증가폭이 0%대에 그치면서 외환위기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11개 산업대분류 서비스업 부문의 지난해 매출액은 천 440조원으로 전년보다 0.8% 증가해2008년 이후 IMF 외환 위기 이후 가장 낮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