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29일 핵심국정과제 점검회의 주재
향후 추진방향 논의
박근혜 대통령이 오는 29일 청와대에서 '2014년 핵심 국정과제 점검회의'를 주재한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이 회의는 각 부처가 1년 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해온 핵심 국정과제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추진 방향 등을 심도있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2
원전 사고 대비 부처 합동 가상훈련 실시
"방사능 누출사고 가정 역할 점검"
원전 자료 유출로 사이버 해킹에 의한 방사능 누출 등 복합재난이 우려되는 가운데 정부 부처가 합동으로 가상훈련을 실시합니다.
국민안전처는 오늘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원자력안전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 등 5개 부처 실무자들이 모여 원전 방사능 누출사고를 가정해 역할 점검 가상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3
내년 공공기관 채용 2.9% 증가
302개 기관 1만7천여 명 채용
기획재정부는 내년에 302개 공공기관 전체 신입사원 채용 규모가 만 7천여 명으로, 올해 채용 규모인 만 6천여 명보다2.9% 증가한다고 밝혔습니다.
공공기관 신입 채용 규모는 2011년 9천 5백여 명에서 매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4
'가계소득 증대세제' 시행령 확정
근로자 임금 인상분 세액 공제 혜택 주기로
정부가 가계 소득을 늘리고 기업의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내년부터 시행하는 이른바 '가계소득 증대세제 3대 패키지'의 구체적인 시행령을 확정됐습니다.
임금 인상을 유도하기 위한 '근로소득 증대세제'의 경우, 임원과 고액 연봉자를 제외한 근로자들의 임금 인상분에 대해서만 기업에 세액 공제 혜택을 주기로 했습니다
5
무주택이면 세대주 아니어도 주택청약 가능
국토부,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
앞으로 무주택자이기만 하면 세대주가 아니어도 주택 청약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내용으로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을 개정해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6
돼지고기 이력제 28일 전면 실시
농식품부, 모든 정보 기록 관리
돼지의 사육 단계에서부터 돼지고기의 판매단계까지 모든 정보를 기록 관리하는 돼지고기 이력제가 시행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가축질병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돼지고기의 이력을 추적해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하면 신속하게 회수와 폐기를 할 수 있도록 오는 28일부터 돼지고기 이력제를 전면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7
내년 달라지는 사법제도
회생절차 악용방지 시행
내년 1월 옛 사주의 회생절차 악용을 방지하기 위한 제도가 시행되고. 민·형사 재판에서 법정 녹음을 본격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대법원은 오늘 사법행정 변화에 따라 새해부터 달라지는 사법제도의 주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8
한국 축구 대표팀 내일 결전지 출발
오는 4일 사우디와 평가전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내일 오후결전지인 호주로 떠납니다.
한국대표팀은 다음달 3일까지 현지 적응을 마친 후 4일, 사우디아라비아와 평가전을 치릅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 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