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2011회)
등록일 : 2014.12.26
미니플레이

1.

"소중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박 대통령, 미래 과학 인재 청와대로 초청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올해 대통령과학장학생과 국제과학올림피아드 수상자, 과학계 인사 200여 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혀줄 소중한 인재로 성장해 나가도록 정부가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

박 대통령, 29일 국정과제 점검회의 주재

향후 추진방향 논의


박근혜 대통령이 오는 29일 청와대에서 '2014년 핵심 국정과제 점검회의'를 주재한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이 회의는 각 부처가 1년 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해온 핵심 국정과제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추진 방향 등을 심도있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3

원전 사고 대비 부처 합동 가상훈련 실시

"방사능 누출사고 가정 역할 점검"


원전 자료 유출로 사이버 해킹에 의한 방사능 누출 등 복합재난이 우려되는 가운데 정부 부처가 합동으로 가상훈련을 실시합니다.

국민안전처는 오늘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원자력안전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 등 5개 부처 실무자들이 모여 원전 방사능 누출사고를 가정해 역할 점검 가상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4

내년 공공기관 채용 2.9% 증가

302개 기관 1만7천여 명 채용


기획재정부는 내년에 302개 공공기관 전체 신입사원 채용 규모가 만 7천여 명으로, 올해 채용 규모인 만 6천여 명보다2.9% 증가한다고 밝혔습니다.

공공기관 신입 채용 규모는 2011년 9천 5백여 명에서 매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5

'가계소득 증대세제' 시행령 확정

근로자 임금 인상분 세액 공제 혜택 주기로


정부가 가계 소득을 늘리고 기업의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내년부터 시행하는 이른바 '가계소득 증대세제 3대 패키지'의 구체적인 시행령을 확정됐습니다.

임금 인상을 유도하기 위한 '근로소득 증대세제'의 경우, 임원과 고액 연봉자를 제외한 근로자들의 임금 인상분에 대해서만 기업에 세액 공제 혜택을 주기로 했습니다.


6

돼지고기 이력제 28일 전면 실시

농식품부, 모든 정보 기록 관리


돼지의 사육 단계에서부터 돼지고기의 판매단계까지 모든 정보를 기록 관리하는 돼지고기 이력제가 시행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가축질병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돼지고기의 이력을 추적해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하면 신속하게 회수와 폐기를 할 수 있도록 오는 28일부터 돼지고기 이력제를 전면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7

증평서 구제역 또 양성 확인

50여마리 살처분


충북 증평읍의 한 양돈농가에서 또 구제역이 확인됐습니다.

충청북도 구제역 대책본부는 증평읍 도안면의 한 농가에서 수포증상이 나타난 돼지 6마리에 대해 검사한 결과 양성으로 나타나 같은 축사의 돼지 50여마리를 살처분했습니다. 


8

구직자 10명 중 3명은 모바일로 입사지원

스마트폰·태블릿PC 활용


구직자 10명 가운데 3명꼴로 입사지원을 모바일로 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의 분석 결과 올해 27.9%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기기를 통해 입사지원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 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