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여성의 숨은 손재주…가치를 높여라
등록일 : 2014.12.29
미니플레이

여성의 숨은 손재주를 발굴해 이를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주기 위한 행사가 열렸는데요.

동대문디자인 플라자에서 열린 서울여성공예대전 현장을 이 설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이 열리고 있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프라자입니다.

아기자기한 생활소품, 정성이 들어간 장신구, 실용성이 돋보이는 사무용품 등 여성의 손재주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수상 공예품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전시작품들은 모두 30점으로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421점 가운데 최종적으로 뽑혔습니다

대상의 영예는 와이셔츠나 남방 등에 특별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버튼 커버가 차지했습니다.

이 작품은 수공예품의 정교함과 아이디어, 상품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인터뷰> 조재선/ 여성공예창업대전 대상 수상자

"기존 커프스는 전용 와이셔츠에만 착용이 가능하지만 제 작품은 어떤 셔츠든 상관없이 여자들 블라우스나 아이들 옷 모두에 간단하게 착용이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금상을 받은 이 모빌과 곰인형은 동식물들의 이미지를 패턴화해 파스텔톤의 펠트로 만든 작품입니다.

또 다른 금상 작품인 꽃주전자와 꽃잔 세트입니다.

색 유약과 도자기 핸드페인팅 전용물감을 사용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뷰> 문유경/ 여성공예창업대전 금상 수상자

"텔레비전에서 어떤 모델이 원피스를 입고 나왔는데 패턴이 너무 예뻐서 그 패턴을 응용해서 만든 작품이고요. 보통 일반적으로 초벌기를 노출시키지 않는데 제 작품은 라텍스를 사용해서 초벌기를 노출시켜서 조금 특색 있는 주전자와 커피잔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두 번째인 이번 창업대전에는 이 밖에도 은상 3작품, 동상 5작품, 장려상 7작품들이 함께 전시되고 있습니다.

공예 분야와 창업관련 전문가 9명이 참가한 이번 창업대전 심사에서는 상품성, 대중성, 디자인, 사업성 등을 판정기준으로 삼았습니다.

인터뷰> 남순이 / 서울 성북구 종암로

"디자인이 멋있다고 해서 한번 와보고 싶었는데 오늘 와보니까 너무 새롭고 외국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너무 볼 게 많네요. 아이들한테도 어른들한테도 새롭고.."

인터뷰> 권유정/ 서울시 여성가족정책담당관

"수상자들에게는 작품 전시기회뿐만 아니라 창업에 대해 희망 하고 있다면 시에서 운영하는 창업 프라자나 창업보육지원센터에 입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에 창업 이외에도 사후 관리 프로그램으로 홍보나 교육 등 다양한 지원할 계획입니다."

전시회가 열린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는 여성공예품 판매장운영,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돼 관람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국민리포트 이 설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