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5. 1. 05. 18시)
등록일 : 2015.01.06
미니플레이

1

"새해 경제번영·사회융합·남북평화 집중"

정 총리 "올해 우리나라 힘차게 도약해야"


정홍원 국무총리는 올해 국정운영 방향으로 '경제번영'과 '사회융합', '남북평화'를 제시하고 총리실이 성과 창출을 위한 선봉장 역할을 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정 총리는 정부세종청사에서 새해 첫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올해는 우리나라가 힘차게 도약하는 희망과 전진의 해가 돼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2

모레 전국 축산차량 전면 통제

구제역 일제소독 실시


정부가 구제역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모레 하루동안 전국 축산차량 운행을 전면 통제하고 일제소독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가축방역 협의회에서 이 같이 결정하고 도축장에서 출하되는 돼지에 대한 혈청검사도 모든 농장의 사육돼지로 확대 실시할 방침입니다.


3

의약분업 예외 약국, 행정처분 강화

공포 후 3개월 후부터 시행


앞으로 의약분업 예외지역 약국이 의사 처방전 없이 전문의약품을 팔 때는 판매내역서를 발부해야하는 등 요건이 강화되고 이를 어겼을 경우 등록 취소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오늘 의약분업 예외지역 약국에 대한 행정처분 기준을 강화하는 내용의 약사법 시행규칙 일부 개정안을 입법예고하고 공포 후 3개월이 지난 후부터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4

"美 대북제재, 남북관계 영향 예단 부적절"

통일부 "관련 상황 예의주시 할 것"


정부는 소니 픽처스 해킹에대응한 미국의 대북제재 행정명령이 남북관계에 미칠 영향을 예단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임병철 통일부 대변인은 다만 향후 북한의 태도나 관련 상황을 예의주시해 나가도록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5

저소득층 국가장학금 확대

소득 2분위 최대 480만원


기초생활 수급자와 소득 1,2분위에 속한 저소득층 자녀의 대학교 국가장학금 규모가 1인당 최대 480만원까지 늘어납니다.

교육부는 오늘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15년 국가장학금지원방안을 확정해 발표했습니다.


6

보험계약 15일 이내 해지 가능

금감원 "상품설명 부실하게 듣는 경우 많아"


보험 계약을 체결하고 15일 이내에는 아무 이유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오늘 보험 가입 권유 단계에서상품설명을 부실하게 들었고 자필서명도 형식적으로 했다는 민원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히고 이 과정에서 소비자는15일 이내 이유와 상관없이 청약을 철회 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둬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7

中, 한국인 마약사범 1명 사형집행

반년새 4명째


중국이 지난해 8월 한국인 마약사범 3명을 사형한 데 이어 한국인 마약사범 1명에 대한 사형을 다시 집행했습니다.

외교부는 중국 사법당국이 마약 밀수와 운반 혐의로 사형 판결을 받은 김모씨에 대한 형을 집행했다고 중국측으로부터 통보받았다고 밝혔습니다.


8

"올해 신입사원 채용규모 작년 수준"

국내 기업 인사담당자 절반 전망


국내 기업 인사담당자의 절반은 올해 신입사원 채용규모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51.4%가 신입사원을 지난해와 비슷하게 뽑을 것이라고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