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당정, 오늘 구제역 긴급회의
방역·피해 지원 대책 논의
정부와 새누리당이 오늘 긴급 당정회의를 열고 확산하고 있는 구제역 방역 대책과 피해 지원 대책을 논의합니다.
당정은 무분별한 살처분 등 과거 구제역 파동 당시 잘못이 되풀이되지 않는지, 방역에 구멍이 뚫린 것은 아닌지 집중 점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2
공무원연금 개혁 '국민대타협기구'
오늘 인선 마무리…첫 회의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을 논의할 국민대타협기구가 오늘 오전 안에 위원 인선을 마무리하고 첫 회의를 엽니다.
여야 의원들과 정부, 공무원단체 관계자들로 구성될 국민대타협기구는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어 위원장을 선임하고, 기구 내 분과 설치 방향을 논의합니다.
3
북한 국방위, 남한 입장 표명 요구
대북전단 살포 등 비난
북한은 박근혜 대통령의 통일 관련 발언을 비난하며 흡수통일과 대북전단 살포, 한미합동군사연습에 대해 남한 정부가 입장을 밝히라고 요구했습니다.
북한 국방위원회는 담화를 통해 남한 당국의 차후 움직임에 따라 남북대화를 추진할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4
'이슬람 풍자' 프랑스 언론사 총격
12명 사망…용의자 3명 신원 확인
프랑스 파리에 있는 한 주간지 사무실에 괴한들이 총격을 가해 언론인과 경찰 등 12명이 숨졌습니다.
현지 시각으로 오늘 오전 파리 주간지 '샤를리 엡도' 사무실에 괴한들이 난입해 총기를 발사했으며, 외신들에 따르면 현재 용의자 3명의 신원이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올해 연간 물가상승률 0%대 추락 가능성"
0%대 기록 외환위기 때 유일
연초 국제유가가 1배럴에 50달러 아래로 내려가면서 연간 물가상승률이 0%대로 떨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증권 등은 최근 보고서에서 올해 연간 소비자 물가상승률 전망치를 기존치에서 0.9%로 하향 조정했으며, 0%대 기록은 1999년 0.8%가 유일합니다.
6
세종시 돼지 구제역 의심신고
농식품부, 의심증상 보여 검사 중
세종시에서도 돼지 구제역 의심신고가 들어왔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세종시 돼지농장에서 어미돼지 3마리가 수포 등 구제역 의심 증상을 보인다는 신고가 접수돼 검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7
"남북대화 장려…대북제재는 불변"
미국 정부 정례브리핑서 언급
미국 정부는 남북한 간의 대화를 장려하지만, 이것이 대북 제재에는 영향을 주지 못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젠 사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대북 제재는 인권 기록과 핵 야망을 포함한 몇가지 요인에 따라 이뤄진 것이라며 대북 제재에 영향을 주려면 그런 요인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8
오늘 아침 추위 절정
전국 맑고 일교차 커
소한에 찾아온 추위가 오늘 아침 절정을 이뤄서울 영하 9.5도 등 전국 기온이 어제보다2에서 4도 낮았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높게 올라 추위가 누그러지겠고, 주말에는 예년보다포근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보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