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평창동계올림픽 분산개최 없다"
청와대, 분산개최 가능성 일축
청와대는 오늘 일각에서 제기되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남북 분산개최 가능성을 일축했습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분산개최는 하지 않는다는 정부의 원칙에 변함이 없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습니다.
2
기재부 "경제 긍정적 조짐 확대"
"대외 불확실성 유의"
기획재정부는 내수 회복세가 공고하지 않지만 긍정적인 조짐은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기재부는 오늘 최근 경제동향을 담은 그린북에서 미국 금리인상 가능성과 엔화 약세, 산유국 경제 불안 등 대외 불확실성에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3
안성 구제역 의심 돼지농장 4건 감염 확진
경기도 내 발생 농장 8곳으로 늘어
지난 6일 소에서 구제역이 발생한 경기도 안성에서 이번에는 돼지의 구제역 감염이 추가로 확인됐습니다.
이로써 구제역이 발생한 도내 축산 농장은 모두 8곳으로 늘었습니다.
4
에볼라 긴급구호대 2진 내일 출국
민·군 10명으로 구성
에볼라 위기 대응에 참여할 대한민국 긴급구호대 의료대원 2진이 내일 출국합니다.
민과 군의 의료 인력 10명으로 구성된 2진 역시 영국에서 사전 교육훈련을 받은 뒤 시에라리온 인근 가더리치 에볼라치료소에서 활동하게 됩니다.
5
병무청, '병역명문가' 신청 접수
12일부터 23일까지
병무청이 오는 12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병역명문가'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 희망자는 지방 병무청에 3대 확인이 가능한 관련 서류를제출하면 됩니다.
6
"수도권매립지 관리 인천으로"
'사용기한 연장' 합의
2016년 사용 종료를 앞두고 지자체 간 갈등을 빚은 수도권 매립지 문제가 사용기한을 연장하되 인천시에 혜택을 주는 것으로 합의됐습니다.
오늘 오전 '4자 협의체' 2차 회의를 가진 환경부와 각 지자체는 수도권 매립지 소유권과 면허권을 인천시로 이양하고 주변 지역을 지원하는 내용의 선제적 조치에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7
'부도 자영업자'
10명중 8명은 50대이상 장년층
지난해 부도를 낸 자영업자 가운데 50대 이상의 장년층이 10명 중 8명꼴에 달할 만큼 압도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도 자영업자 중 50대 이상 장년층 비중은 2011년 70.6%에서 갈수록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8
예년 기온 회복해 추위 누그러져
당분간 맑고 건조한 날씨 계속
오늘 전국 낮기온이 영상으로 오르면서 예년 기온을 회복했습니다.
기상청은 당분간 맑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고, 기온은 예년과 비슷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