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5. 1. 14. 13시)
등록일 : 2015.01.14
미니플레이

1

당정청, 아파트 화재 대책 논의

"안전 규제 강화"


청와대와 정부, 새누리당은 오늘 오후 협의회를 열어 의정부 아파트 화재 사고로 안전 사각지대가 드러난 고층아파트 화재 안전 대책을 논의합니다. 

당·정·청은 회의에서 11층 이상 층에 완강기 설치를 의무화하고 비상 탈출로를 추가 확보하는 방안 등을 논의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

"전단살포 빌미 도발시 단호히 응징"

국방부, "지휘세력까지 응징"


국방부는 우리 민간단체의 대북 전단 살포를 빌미로 북한이 도발할 경우 단호히 응징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오늘 북측이 전단 살포를 빌미로 도발을 자행한다면 우리 군은 도발 원점은 물론 지원세력과 지휘세력까지 단호하게 응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3

미국 "가용수단 총동원해 북한 제재"

"금융 고립 심화될 것"


미국 정부가 소니 영화사 해킹 사건에 따른 후속 조치로 새로운대북제재 행정명령을 발동한 데 이어 가용한 수단을 총동원해 북한을 압박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성 김 미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는 하원 외교위원회가 주최한 청문회에서 북한이 불법행위를 하는 데 따른 비용을 높이고 국제적 의무와 규범을 준수하도록 압박을 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

월드비전, 올해 80만 달러 규모 대북지원

영양식·식수 지원…농업기술 전수


국제구호단체인 월드비전은 올해 북한에 80만 달러, 우리 돈으로 8억 6천여 만원 규모의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미국의 소리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월드비전은 북한에 영양식과 식수를 지원하고 농업기술 전수사업을 벌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5

작년 취업자 53만3천명 늘어

12년만에 최대폭 증가


지난해 취업자 수가 1년 전보다 53만3천명 늘어 연간 취업자 수 증가폭이 2002년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취업자는 2천560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6

"롯데월드 주변 도로침하 문제 없어"

서울시 전문가 투입 원인조사 실시


서울시가 롯데월드와 석촌호수 주변 3곳의 도로침하와 균열 조사를 한 결과 안전상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지난 6일 발견한 도로침하 지점에 전문가를 투입해 원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7

프랑스 총리, 테러와 전쟁 선포

"이슬람과 전쟁 아니다"


마뉘엘 발스 프랑스 총리가 테러리즘과 전쟁을 선포하면서 반테러 조치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발스 총리는 하원 연설에서 우리는 테러리즘과 이슬람 성전주의, 극단주의와 전쟁을 벌이고 있으며 이슬람교도와의 전쟁이 아니라고 말했다며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8

7월부터 병역 기피자 인터넷 신상공개

병역법 개정안 지난해 말 발효


병무청은 정당한 사유 없이 병역의무를 기피하는 사람은 올해 7월부터 인터넷 홈페이지에 인적사항을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병역법 개정안이 지난해 말 발효된 데 따른 것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