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자동차 꿈나무 대학이 키운다
등록일 : 2015.01.19
미니플레이

서울의 한 대학에서 자동차 마니아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방학 중 자동차 스쿨을 열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5일 동안 교육과 실습으로 짜여진 심층 진로 탐색 프로그램 '자동차 스쿨'을 안태우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서울의 한 대학교 공학관입니다.

10여 명의 학생들이 자동차 엔진을 분해하고 있습니다.

대학생이라 보기에는 나이가 어려 보입니다.

고등학생인 이들은 지금 이 대학과 동아일보 교육법인 주식회사 동아이지에듀가 함께 마련한 심층 진로 탐색 프로그램 '자동차스쿨'에 참가 중입니다.

인터뷰>  이상헌 교수 / 국민대 자동차공학과

"이 행사는 국민대 자동차 공학과 교수님들께서 직접 자동차에 관한 이론과 실습을 통해서 이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고등학생들의 진로탐색을 도와주기 위해 기획된 행사입니다."

'엔진 분해와 조립' 실습교육은 5일 동안의 교육일정 둘째 날에 마련됐습니다.

자동차 스쿨 참가자들은 교육 첫째날에는 오리엔테이션과 열역학 등 공학기초 교육, 그리고 자동차 엔진, 새시, 차체 등 자동차 공학에 대한 기초 교육을 받았습니다.

인터뷰> 김상혁 / 구미시 형곡고 1학년

"평소에 자동차에 관심이 많았는데 대학교에 와서 이렇게 엔진분해 해보니까 나중에 공부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삼일 째 교육일정은 전기자동차와 RC카에 대한 이론과 실습시간으로 꾸며졌습니다.

강의를 듣는 학생들의 표정이 진지합니다.

이론 수업에 이어 RC카를 직접 운전해보고 조교 선생님의 지도 아래 분해도 해봅니다.

인터뷰> 최웅철 교수 / 국민대 자동차공학과

"이런 학생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다는 게 너무 기쁘고 관심을 많이 갖고있는 학생들이 좀 더 많아져서 우리나라 산업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엔지니어로 성장할 것에 대한 기대가 커집니다. 아주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이 밖에도 자동차 스쿨 참가 학생들은 차량제어실험실과 자동차기능실습실 등도 둘러봤습니다.

인터뷰> 강예림 / 서울 청원여고 1학년

"자동차에 대한 공부를 하는 게 제 적성에 맞는지 궁금했는데 이번 자동차스쿨을 통해 자동차 공부를 하는데 확신이 들어서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이번 행사는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들이 미래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됐습니다.

국민리포트 안태우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