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지하철 타고 도심 눈썰매장 가요
등록일 : 2015.01.26
미니플레이

멀리 나가지 않아도 방학을 맞은 자녀들과 즐길 수 있는 겨울놀이가 있습니다.

바로 한강시민공원에 위치한 눈썰매장인데요, 눈썰매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어 시민들에게 인기라고 합니다.

민지선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동그란 튜브에 몸을 싣고 흰 눈 사이로 신나게 썰매를 탑니다.

아빠가 끌어주는 썰매를 탄 아이가 천진난만한 웃음을 짓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모습에 아빠도 힘든 줄을 모릅니다.

나이가 어린 영유아들은 주로 이곳 눈 놀이 동산에서 엄마, 아빠가 끌어주는 썰매를 탑니다.

성인용과 유아용 슬로프가 따로 마련돼 있고 안전요원도 적절히 배치돼 어린 아이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인터뷰> 백인근 / 서울 서초구 잠원로

"서울 도심에 이렇게 오기도 편하고 가족들끼리 나들이 할 수 있는 곳도 있어서 좋은 것 같고 사람도 없고 날씨도 그렇게 춥지 않아서 아이들이랑 놀기에 더욱 좋네요."

빙어 잡기도 어린이들에게 인기입니다. 

뜰채와 빙어용기를 빌려 요리조리 도망 다니는 빙어를 잡고나면 바로 옆 매점에서 잡은 빙어로 튀김을 만들어 줍니다.

오뎅과 떡볶이 등 다양한 분식으로 출출함을 달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최지우 / 서울 도곡초 1학년

"좀 잡기 쉬운 것 같았는데 따로따로 퍼지니까 좀 잡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빙어튀김도 맛있었어요.“

뚝섬 유원지 눈썰매장은 지하철을 타고도 갈 수 있고 입장료 6천 원만 내면 눈썰매와 눈 놀이동산, 민속놀이체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 도심에는 뚝섬 유원지 외에도 양재천과 중랑천, 안양천 등에 만들어진 얼음썰매장과 스케이트장이 2월 중순까지 운영됩니다.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쉽게 찾을 수 있고 적은 비용으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도심 눈썰매장의 인기는 계속 더해지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민지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