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내일 특보단참석 수석회의
3년차 국정운영 방향 점검
국무총리 교체와 청와대 조직개편을 부분적으로 완료한 박근혜 대통령은 내일 새 특보단을 참석시킨 가운데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합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집권 3년차 국정운영 방향을 점검하고,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공공부문 등 4대 구조개혁의 차질없는 추진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할 예정입니다.
2
"정부, 금강산관광 재개할 수 있다"
류길재 장관, "남북간 대화로 풀어야"
류길재 통일부 장관은 금강산 관광은 진행이 되다가 중단된 것으로 과거 역대 정부가 해온 사업이기 때문에 우리 정부도 재개할 수 있다는 입장을 갖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류 장관은 국내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금강산 관광사업은 박왕자 씨 피격 사건에 대해 남북간 대화를 통해 풀어야 할 게 있다며, 관광이 중단된 원인을 먼저 해소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3
이완구 후보자, "공개조치 받아들일 것"
"차남병역 문제, 필요하다면 공개 검증"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는 차남 병역 의혹 문제와 관련해 필요하다면 이번 주에 언론인과 의료인, 어떤 관계자든 앞에서 공개적인 어떤 조치도 받아들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자는 금융감독연수원에 마련된 집무실로 이틀째 출근해 기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이같이 말했습니다.
4
출생·연금 공제 보완책 소급적용
추가환급 금액 2천억 원 넘을 듯
연말정산 보완책 가운데 출생·연금공제의 경우 작년 소득분에 소급적용하면 추가 환급액 규모가 2천억 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 관계자는 이번 연말정산이 끝나면 바뀐 세법으로 더 걷게 된 부분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한 뒤 총 환급액 규모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5
어린이 감기약 타르 색소 사용 줄인다
식약처, 의료제품 안전 강화계획 발표
시럽제 감기약 등 어린이용 의약품에 들어있는 타르 색소를 줄이기 위한 방안이 추진되고, 화장품과 의료기기의 상습적인 허위·광고 사범에 대한 처벌도 강화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 같은 의료제품 안전 강화계획을 포함한 올해 업무계획을 발표했습니다.
6
질병관리본부, 독감 주의보 발령
"손씻기 등 건강관리 각별히 주의해야"
독감 바이러스인 '인플루엔자'의 유행주의보가 발령되면서 손씻기 등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중국과 일본 등 주변 국가에서 이미 지난해부터 인플루엔자가 유행중이며 올해 2월 중 독감 유행이 정점을 보인 뒤 4월까지 유행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7
"IS 인질 살해 영상 신빙성 높다"
아베 총리, NHK 출연해 언급
이슬람 무장세력,IS에 인질로 잡힌 일본인 두 명 가운데 한 명이 살해됐다고 주장하는 영상에 대해 일본 정부가 사실일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오늘 오전 NHK에 출연해 인질로 잡혀 있던 고토 겐지 씨가 다른 인질인 유카와 하루나 씨의 피살된 모습이라며 사진을 들고 있는 새 영상에 대해 신빙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8
평년보다 포근한 날씨
오후부터 전국 비·눈
평년보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오늘은 오후부터 눈·비 소식이 있습니다.
기상청은 낮부터 서해안에 비가 시작돼 늦은 오후에는 전국적으로 비나 눈이 올 것이라고 예보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