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2112회)
등록일 : 2015.02.03
미니플레이

1

박 대통령 부분개각·비서실장 교체 임박

당정청 정책조율 본격화


박근혜 대통령이 단행할 부분개각과 비서실장 교체 등의 마무리 인적쇄신 작업이 임박한 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새누리당의 새 원내대표가 선출됨에 따라 조만간 수뇌부 인사를 마치고 당정청의 정책조율 등을 본격화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

국세청, 연말정산 오류 직접 수정

"환급 불이익 없도록 조치"


국세청은 납세자가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자료 오류를 수정해 반영하지 못할 경우 국세청이 직접 오류를 정정해 환급 등에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기로 했습니다.

임환수 국세청장은 오늘 국세청 연말정산 상황실을 방문하고 연말정산이 완전히 종료될 때까지 후속업무 진행에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했습니다.


3

에볼라 긴급구호대 3진, 5명으로 축소

"시에라리온 현지 감염자수 급격히 줄어"


에볼라 대응을 위해 오는 7일, 세번 째로 파견될 우리 긴급 구호대 의료진 규모가 당초 계획했던 10명에서 5명으로 줄었습니다.

외교부는 최근 시에라리온에서 에볼라 감염자 수가 급격히 줄어 우리 긴급구호대가 활동 중인 에볼라 치료소가 파견 인원을 줄여줄 것을 요구해왔다고 밝혔습니다.


4

지난해 임금체불 1조 3천억원

5년만에 최대 규모


지난해 임금체불액이 5년 만에 최대 규모인 1조 3천억원을 웃돈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근로자 29만 3천명이 1조 3천 195억원의 임금이나 퇴직금 등을 받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5

"한국인, 해외여행서 1인당 167만원 지출"

"국내 여행보다 4배 높아"


우리 국민이 해외 여행을 할 때에 1인당 167만원 이상을 지출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마스터카드의 조사 결과 1인당 해외여행 경비는 이 같이 나타났는데, 국내여행 비용과 비교했을 때는 4배나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6

'우리사주 6년 보유' 중소기업 직원

근소세 전액감면


이르면 내년부터 중소기업 직원이 자기 회사의 주식을 6년 이상 보유했다가 처분하면 관련근로소득세를 전면 감면받습니다.

정부는 노사의 상생 기반 구축을 위해 이런 내용이 담긴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7

"해외 일본인 구출에 무기사용 검토"

아베 총리 "경찰권 행사 차원"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해외에서 위험에 처한 자국민 구출을 위해 자위대가 무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베총리는 이번 무기 사용은 "집단 자위권행사와는 별개로 '경찰권 행사' 차원에서 이뤄지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8

교통사고 사망시 위자료 1억원으로 늘린다

오는 3월 1일부터 적용


교통사고나 산업재해로 사망해 피해자 유족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에서 위자료로 지급되는 액수가 커질 전망입니다.

서울중앙지법은 교통·산재 손해배상 담당 법관들이 최근 간담회를 열고 사망사고 위자료 산정 기준금액을 오는 3월 1일부터 1억원으로 늘리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