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증세·복지 국회서 논의해 국민공감하면 수용"
최경환 부총리, 국회 기획재정위 현안보고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증세는 마지막 수단이라면서도 국회에서 복지와 증세에 합의하면 수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 부총리는 어제 국회 현안 보고에서 최근 여야 지도부가 지적한 증세 없는 복지의 문제점에 대해 질문을 받자 이같이 답했습니다.
2
당정, 내일 건보료 개편 방안 논의
시행시기·방법 등 구체적 내용 논의
정부와 새누리당은 내일 당정회의를 열고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이명수 의원은 정부가 밝힌 건보료 개편 방안에 대해, 시행 시기와 방법 등 구체적인 내용을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5월부터 국민연금 보험료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
오는 5월부터 모든 국민연금 가입자는 신용카드로 보험료를 낼 수 있게 됩니다.
보건복지부는 국민연금법 시행령·시행규칙 일부 개정안을 마련해오늘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입법예고하기로 했습니다.
4
미국 "대북정책, 대화-제재 병행"
성 김 대북정책 대표, 북미관계 언급
미국의 대북정책은 비핵화에 대해 제재를 유지하면서도 진정성 있는 대화를 모색하는 것이라고 성 김 미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가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현지 시간으로 어제 워싱턴 외교안보연구소 세미나에 참석해 북미관계에 대해 이같이 답했습니다.
5
한국 GDP 대비 복지 지출 비율
OECD 28개국 중 최하위
지난해 한국의 GDP 대비 복지 예산의 비율은 OECD 조사 대상국 중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OECD와 정부 부처에 따르면 작년 기준 우리나라의 GDP 대비 사회복지지출 비율은 10.4%로 OECD 28개 대상국 가운데 꼴찌를 차지했습니다.
6
"선진국 여성 암환자 폐암 사망 많아"
시사주간지 타임, '암저널 분석보고서' 보도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에서 여성 암환자 가운데 유방암보다 폐암으로 사망하는 비율이 훨씬 높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타임지가 보도했습니다.
타임지는 린지 토레 미국 암학회 선임연구원이 최근 암저널에 게재한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7
광주 아파트 옹벽 붕괴
차량 수십 대 매몰
오늘 새벽 광주의 한 아파트 인근 옹벽이 붕괴돼 차량 수십 대가 매몰됐습니다.
옹벽이 무너지면서 콘크리트와 토사가 흘러내려 바로 아래 주차된 차량 3~40대를 덮쳤고, 이 가운데 10여 대는 토사에 완전히 매몰됐습니다.
8
제65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오늘 개막
봉준호 감독 황금곰상 심사위원 선정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베를린영화제가 오늘 개막됩니다.
황금 곰상 심사위원단에 국내 영화인 봉준호 감독이 선정됐으며, 윤제균 감독의 '국제시장'이 파노라마 부문에 초청됐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