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규제개혁·해외 진출 지원…콘텐츠 산업 적극 육성"
등록일 : 2015.02.11
미니플레이

문화창조융합벨트 출범식 직후 박근혜 대통령은 문화창조융합센터의 주요시설을 둘러봤습니다.

박 대통령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훌륭한 문화 콘텐츠들이 많이 만들어지도록 규제개혁과 해외시장 진출 지원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문화창조융합센터의 출범을 상징하는 톱니바퀴를 끼우자 힘찬 가동이 시작됩니다.

현장음> 하나 둘 셋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광화문의 마린바 연주 로봇과 홍대의 인디밴드는 원격화상으로 놀라운 합주를 만들어냅니다.

현장음> 세계인이 놀랄 융복합 콘텐츠로 우리나라 창조경제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술로 융복한 콘텐츠를, 좋은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 내는데 힘써주시기를 바라고, 이 센터가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만화캐릭터는 사람의 동작처럼 자연스럽게 팝핀댄스를 소화해냅니다.

각종 애니메이션 제작 등에 많이 활용되는 모션캡쳐 기술입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좋은 케릭터나 아이디어가 있는데 이렇게 실현을 하는 것에 엄두가 안 나잖아요. 여기 와서 장비를 이용하고 도움을 받아 그런 사업으로 나갈 수 있는 젊은이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문화콘테츠 업계 대표와 창업자들을 만난 박 대통령은 다양한 융복합 문화 콘텐츠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훌륭한 콘텐츠가 많이 만들어지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불필요한 규제는 과감하게 개혁하고 해외시장 장벽을 낮추기 위해서 정부간 상시 협의 채널을 마련해서 여러분의 애로사항을 해소해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박 대통령은 40년 전 제조업이 한강의 기적을 이뤄냈듯이 이제는 문화융성을 통해서 국민에게 더 큰 행복을 선물하고 우리 경제의 대 도약을 이뤄나가자고 말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