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수도권 '뉴스테이' 지원센터 오늘 문 열어"
등록일 : 2015.02.12
미니플레이

중산층의 주거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기업형 임대주택 사업, 즉, 뉴스테이 정책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적극 나서고 있는데요.

수도권 뉴스테이 지원센터가 문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수도권 뉴스테이 지원센터가 대한주택보증 서울지사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지난 9일 세종시 국토교통부 청사 내에 설치된 뉴스테이 지원센터와 함께, 건설업체나 개인 사업자 등에게 기업형 임대주택 사업 참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LH 보유택지나 국공유지, 그린벨트 등 기업형 임대로 개발 가능한 택지 정보부터, 세제혜택과 금융 지원 규모 등 모든 내용을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강태석 / 국토교통부 뉴스테이 지원센터장

"기업형 임대주택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위해서 설립했습니다. 택지지원이라든지 세제, 금융에 관련된 정보를 얻으실 수 있고 이와 관련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뉴스테이 정책은 정부가 중산층의 주거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내놓은 주거혁신정책으로, 민간기업이 임대주택을 지어 한 가구당 8년까지 거주할 수 있도록 공급하는 것입니다.

국토부는 경기 화성과 동탄, 수원 등의 LH 보유 택지 1만호를 올해 착공이 가능한 기업형임대주택 용지로 공개했습니다.

또 기업형 임대주택 육성을 위한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을 국회에 제출하는 등 사업활성화를 위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녹취> 손태락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

"지금 국회에 발의되어 있는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이 입법되기 전이라서 하위법령 개정을 통해서 기업형 임대를 적극 지원해나갈 계획입니다. 정부의 이런 정책 방향에 대해서 지금까지 상당수의 기업들이 기업형 임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상담을 해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토부는 이달 안에 임대주택법 시행령을 개정해 민간 임대리츠에 대한 기금 출자도 허용할 계획입니다.

정부의 적극적인 움직임에 주택. 건설업계가 얼마큼 호응하고 참여할 지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