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창업의 산실
등록일 : 2015.02.13
미니플레이

현재 정부가 추진중인 창조경제의 중심에는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있는데요.

각 지역에 설치돼 지역 창조경제를 이끌고 있습니다.

김성현 기자가 지난해 9월 규모를 넓혀 다시 문을 연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수도관 파이프의 녹이 발생하는 걸 막기 위해 개발된 악어조인트.

수도관파이프를 연결하는 배관이음구를 부식이 덜되는 PE소재로 만든 아이디어 제품입니다. 

악어조인트를 개발한 이 벤처기업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 입주해 유통채널 확보에 성공했습니다.  

인터뷰>박준우 / 준성이앤씨 대표

“다른 기업과 연계해서 유통채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움을 많이 주셨습니다. 또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들에게도 유통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투기 등 비행기 조종에 사용되는 헤드업디스플레이 기술...

고개를 숙이지 않아도 비행정보를 볼수 있는 HUD 기술을 우리나라의 한 벤처기업이 자동차에 적용했습니다.

차량의 모든 정보를 앞유리에 비쳐줘 주행 중 속도를 확인하기 위해 고개를 숙일 필요가 없습니다.

사고발생을 줄여줄 뿐 아니라 특히 초보 운전자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 입주한 이 벤처기업도 대기업의 지원을 받아 시제품 개발과 시장 개척을 이뤄냈습니다.

인터뷰>김동하 / 에픽옵틱스 대표

“여기 있으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요. 특히 기술적인 부분을 비롯해서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도움을 받았고 앞으로도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해 4월 문을 연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는 5개월 뒤 규모가 더욱 확대됐습니다.

현재 이곳에는 고등학생부터 재창업을 꿈꾸는 50대 벤처기업가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장멘트>김성현 기자 / kshyeon88@korea.kr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지난해 시업아이디어 공모에 선정된 18개팀이 최대 5원 지원금과 전문가 멘토링 등 적극적인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에서 창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임직원이 멘토단으로 구성돼 사업화에 대한 조언을 등 실질적인 도움도 주고 있습니다.

인터뷰>연규황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본부장

“여기서 벤처기업들은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들을 전문 멘토를 통해서 상담을 받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 판매나 유통경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앞으로도 벤처기업을 추가로 선발하고 기업 아이디어가 상품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