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올해 통일준비위 첫 주재
이산가족 문제 등 논의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전 올해 첫 통일준비위원회를 열고 진척 없는 남북관계에 대해 논의할 전망입니다.
박 대통령은 회의에서 남북 대화와 이산가족 상봉 제안 등 후속조치를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원만하고 순조롭게 인준안 처리되길"
청와대, "인준안 이후 인사 있을 것"
청와대는 오늘 국무총리 인준안이 원만하고 순조롭게 처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민경욱 대변인은 인준안 처리 이후 개각 등 인사가 있을 예정이라며 당면한 국정 과제에 매진할 수 있도록 총리 인준안이 처리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3
'구제역·AI' 전국 일제소독
정부, "가축질병 확산 차단"
설을 앞두고 오늘 전국에서 구제역과 AI 등 가축질병 확산을 막기 위해 일제소독이 실시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설 연휴에 유동인구가 많아 사람과 차량을 통해 가축질병이 퍼질 가능성이 높다며 일제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4
설 연휴 저녁시간 교통사고 급증
평소보다 39% 증가
통상 설 연휴 기간에는 평소보다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적지만 유독 저녁시간에는 평소보다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험개발원이 최근 3년간 설연휴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 저녁 사망자수가 음주운전 등의 이유로 평소보다 3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5
중산층 세금 지출액
고소득층의 6배
소득 중간층이 지출한 세금 증가율이 고소득층의 6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의 작년 가계동향을 보면 중간층인 3분위 가계의 지난해 월평균 경상조세 지출액은 재작년보다 18.8% 증가한 반면 소득상위 20%는 전년대비 3% 늘어나는데 그쳤습니다.
6
"독거노인에 친구 만들어주니 우울감 줄어"
보건복지부, 독거노인 사회관계 활성화 실시
독거노인 친구 만들기 시범사업에 참가한 노인들이 느끼는 고독감과 우울감이 이전보다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건복지부는 비슷한 연령대의 독거노인들이 서로 돌보는 관계망을 만들어주는 사업을 시범 실시한 결과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7
IS, 이집트 콥트교 신자 참수 동영상 공개
이집트 당국, 긴급 안보회의 소집
이슬람 급진 무장세력 IS가 리비아에서 납치한 이집트 콥트교 신자들을 참수했다고 주장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습니다.
이집트 당국은 긴급 안보회의를 소집하고대책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8
전국 흐리고 비 또는 눈
강원 산간 '폭설'
오늘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겠고, 비는 내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강원 산간에는 오늘 오후부터 내일 사이 20센티미터가 넘는 폭설이 쏟아지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