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고금리 학자금대출' 저금리로 전환하세요
등록일 : 2015.02.16
미니플레이

고금리 학자금 대출을 저금리로 전환해주는 전환대출 신청이 내일(17일)부터 시작됩니다.

그동안 전환대출을 이용한 대출자들은 1인당 연평균 32만 원 정도 이자 부담이 줄어든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한국장학재단은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은 정부보증 학자금대출이나 일반상환학자금 대출을 이자부담이 낮은 저금리로 바꿔주는 전환대출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작년 7월부터 이달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전환대출을 실시한 결과, 16만 5천여 명이 1조 2천여억 원을 지원받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전환 전 6.97%였던 금리가 전환 후에는 2.9%로 낮아져 연간 522억원의 이자부담이 경감됐고, 1인당 연평균 약 32만원의 이자 부담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저금리 전환대출 신청은 내일부터(17일) 시작됩니다.

신청 대상자는 2005년 2학기부터 2009년 2학기 사이에 학자금 대출을 받은 사람으로, 이미 대학을 졸업한 사람과 대학원생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체자는 연체를 해소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저금리 전환대출을 활용하면 최고 7.8%인 대출 금리가 2.9%로 인하되고, 현재 원금을 상환하고 있더라도 거치기간 최장 3년, 상환기간 최장 10년까지 대출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교육부는 기존 학자금 대출에 대해 정부의 이자지원을 받고 있는 대출자도 총 납부할 이자를 비교할 때 대부분 저금리 전환대출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사이버창구를 통해 5월 11일까지 할 수 있습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