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설 연휴 맞아 문화행사 '풍성'
등록일 : 2015.02.17
미니플레이

내일부터 설 연휴가 시작되는데요.

전국 주요 문화기관에서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집니다.

가족, 친지들과 함께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신국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전국 곳곳의 미술관과 박물관 등 주요 문화기관은 풍성한 설맞이 문화행사를 마련했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내일부터 22일까지 과천관과 서울관을 정상 운영하며 모든 전시는 무료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서울관에서는 내일 전통과 현대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콘서트가 개최되며 과천관에서는 20일과 21일, 전통예술공연단과 미술관을 돌며 풍물놀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등 전국 13개 국립박물관에서는 전통놀이 체험과, 공연, 영화상영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1천5백 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함경남도 북청지방의 전통 민속놀이,북청사자놀음이 설 당일과 20일 시민들의 흥을 북돋을 예정입니다.

더불어 경주와 광주, 전주 등 지방 소재 12개 국립박물관도 내일부터 22일까지 전통놀이 체험을 포함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특히 경주박물관에서는 어린이 국악뮤지컬, '베짱이와 바이올린' 특별 공연을 선착순으로 무료 관람할 수 있으며 제주박물관은 양띠해를 맞아 양과 관련한 페이스페인팅과 가족사진 찍기 등 행사가 마련됩니다.

이와 함께 국립국악원을 비롯해 남도, 부산국악원에서는 특별 국악공연과 전통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명절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입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