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총리, 당정청의 구심적 역할 해달라"
박 대통령, 이완구 총리에 임명장 수여
박근혜 대통령이 신임 이완구 국무총리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신임 이 총리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당정청의 구심점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2
박 대통령, 4개부처 개각단행
김기춘 비서실장 사의 수용
박근혜 대통령은 통일부장관에 홍용표 청와대 통일비서관을 발탁하는 등 4개 부처 대한 개각인사를 단행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 김기춘 비서실장의 사의를 수용했다고 윤두현 청와대 홍보수석이 밝혔습니다.
3.
이완구 총리 취임
"경제살리기 모든 역량 집중"
이완구 국무총리는 "국무총리로서 무엇보다 먼저 경제 살리기에 온몸을 바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총리는 오늘 취임식 자리에서 "지금 우리의 경제상황이 매우 엄중하다"면서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정부의 모든 역량을 최우선 집중해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4
"현 기준금리, 실물경기 제약하지 않아"
이주열 총재 "향후 물가흐름, 더 지켜봐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통화정책 기조가 실물경기를 제약하는 수준은 아니라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향후 경기나 물가 흐름은 좀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5
남북기본합의서 23주년
정부, 北에 합의서 이행 강조
정부가 남북기본합의서 발효 23주년을 앞두고 북한에게 합의서 이행을 강조했습니다.
이어 우리의 대화 제의에 주저하지 말 것을 촉구했습니다.
6
퇴직연금 적립금, 5천만원까지 보호
다른 금융상품과 별도
예금 등 다른 금융상품과 상관없이 퇴직연금 적립금도 5천만원까지 예금보호를 받게 됩니다.
금융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해 다음주 중으로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7
복지부, 내일부터 비상진료체계 운영
"129·119 통해 확인하세요"
보건복지부는 설 명절 기간 건강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내일부터 22일까지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습니다.
가까운 지역에 문을연 병원이나 약국은 보건복지콜센터 129번이나 119구급상황관리센터를 등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8
강원도 밤까지 눈
설 연휴 첫날 점차 맑아져
오늘 전국이 흐린 가운데 강원도는 밤까지 눈이 내리겠습니다.
설 연휴 첫 날인 내일은 전국에 구름이 다소 끼겠고 강원도와 경북 북부지역은 오후 한때 눈이나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