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경제활성화 최우선…30년 성장 발판 만들어야"
등록일 : 2015.02.24
미니플레이

어제 청와대에서는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수석비서관회의가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올해 국정운영의 최우선 순위는 경제활성화라면서 30년 성장의 도약 발판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모두 발언 주요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먼저 금년도 국정운영은 경제 활성화를 정책에 최우선순위에 둬야 할 것입니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경제 활성화와 이것이 어떤 관계가 있는가 그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올 한해 매진해야 할 것입니다.

국내적으로 내수 중심의 경제활력 제고와 4대 개혁 과제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서 3년 개혁해서 우리가 30년 성장을 이루겠다 이런 구호와 같이 실제로 그렇게 되도록 30년 성장의 도약 발판을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내각 중심의 적극적이고 강력한 정책 조정을 통해서 힘 있는 정책 추동력을 확보해 주기를 바랍니다.

우리 경제를 생각하면 저는 좀 불쌍하다는 생각도 들어요. 여러 노력이 필요하지만 지난번 부동산 3법도 작년에 어렵게 통과가 됐는데 비유를 하지만 퉁퉁 불어터진 국수입니다.

 그래서 우리 경제가 참 불쌍하다, 그런 불어터진 국수 먹고도 힘을 차리는 구나, 그래서 앞으로는 제때 제때 그런 거 먹일 수 있도록 중요한 경제 활성화를 위한 법안들도 좀 통과가, 지금 뭐 1년 넘은 것도 많이 있지만 그래도 힘을 합해서 통과시키고, 우선 경제를 살리고 봐야 되니까…, 우리도 더욱 노력하고 그러는 한 해가 됐으면 합니다.

이전에도 당정청회의가 있었고,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이번에 새롭게 이 협의회를 만들어서 이 당정청 협의를 더욱 체계화, 공식화 정례화한 것은 의미가 큰 것입니다.

 이번 정책조정협의회 가동을 계기로 해서 당정청이 국정의 공동책임자라는 인식을 가지고 한몸처럼 움직여서 국민의 삶에 변화를 이끌어내기를 기대합니다.

오는 3월 1일부터 중동 4개국을 순방할 예정입니다. 금년도 첫 번째 해외순방인데 여러 가지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가 때마침 해외 건설 진출 5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번 중동순방 계기로 2000년대 후반 이래 계속되고 있는 제2의 중동붐을 우리 경제의 신성장 동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을 해야하겠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